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Apr 04. 2016

[맛툰] 명란계란말이 만들기


개인적으로 편애하는 식재료가 있는데요

바로 계란과 김입니다ㅋㅋㅋㅋ

어릴때나 늙을때나 한결같이 사랑합니다ㅋㅋ












김은 다 마시쩡


아 계란.



계란이야 두번말하믄 입아프쥬

계란은 진짜 어찌먹어도 맛있는거같아요

정말이지 만능 재료 ♡_♡



어릴때는 계란볶음밥에 꽂혀서

몇날며칠을 계란볶음밥만 먹을때도 있었고

고깃집가도 계란찜은 포기를 못하겠고ㅋㅋㅋ

구운계란도 너무 좋아해서

엄마가 한판통째로 구워주곤 했어요ㅋ



암튼 계란 덕후로서

오늘은 명란계란말이를 해보려고합니다 :-D



사실 명란계란말이는 크게 두종류인데요


개인적으로는 1번스타일을 스릉하지만..

상구기는 명란을 싫어하기 때문에


2번스타일로 맹글어보았습니다ㅋㅋㅋ



재료

계란4개, 소주1큰술, 마요네즈2큰술, 명란1개


1. 계란에 소주1큰술 넣고 섞어주세요

대충 섞지마시고 150번은 젓는다 생각하고 섞어주세요

팔빠지겠다 싶을수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금방해요ㅋ



2. 섞은 계란을 체에 쳐주세요

저도 옛날엔 귀찮아서 안했었는데요

해보니 체에 쳐야 기포도 덜생기고 부드럽더라구요




3. 마요네즈와 명란1개를 넣어주세요

마요네즈 2스푼과 명란1개를 껍질빼고

속의 알만 짜서 넣어주신 후에 다시 잘 섞어주세요





4. 이제 결전의 부치기!!!

뚜둔.

키친타올에 기름을 적셔서 달군팬에 고루 문질러주신 후에

불은 중약불! 그리고 계란물을 3분의 1정도 부어주세요


집에 남은 반쪽짜리 치즈가 있어서 저는 걍 그것도 넣었어요


뒤집개와 숟가락을 이용해서 4cm 간격으로

한 두번 접어준 후에


접은 계란을 오른쪽으로 당겨두고

왼쪽여백에 계란물을 좀더 붓고


요걸 반복하다보면 계란물이 동이나고ㅋ

그러면 계란말이가 완성입니다!!!


걍 남은 찌끄레기 털어넣은 치즈였는데

오히려 쪼금 넣은게 비율상 맛이 좋았어요


그리고 맛이 강하지 많아야 명란이 잘 느껴지는듯 합니다!



저는 참치김치찌개와 함께 먹었는데

역시 집밥이 꿀맛입니다 챱챱 :-p


근데 솔직히 제 기대보다는 명란이 약했어요

토독톡톡 터지길 바랬지만 그정도는 아니었..ㅜ


명란의 양은 입맛따라 조절하시고

취향에 따라 가쓰오부시른 얹어주셔도 'ㅅ'b



역시 계란은 배신하지 않아요!!!

심지어 색도 이뻐서

밥상에도 봄이 오네요. 크으.




정리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흔하지만 효자템! 차줌마표 제육볶음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