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Apr 01. 2016

[맛툰] 흔하지만 효자템! 차줌마표 제육볶음 만들기


결혼하고 근 1년동안

집에서 가장 많이 해먹었던 메뉴를 꼽자면..



네, 제육볶음이랑 된장찌개가 박빙인데요ㅋ





두구두구두구

(혼자난리)






ㅋㅋㅋㅋㅋㅋㅋㅋ

남다른 도입. 신선하쥬?





암튼 오늘의 레시피는 제육볶음입니다ㅋ

상구기가 제육을 좋아해서

결혼하고 요런저런 레시피로 츄라이 해봤었는데

종착역은 차줌마표 레시피였어요


삼시세끼어촌편 담시즌 언제하나유ㅠ


차줌마표 제육볶음은

국물이 거의 없고 알싸한 스타일이에요

'ㅅ'b


저는 오징어볶음, 오삼불고기 양념으로도

잘 활용하고 있슴돠 낄낄



재료 (2인분)


돼지 목살(or 삼겹살 or 전지살)500g, 양파반개


양념장: 고춧가루5, 간장2, 물엿4, 다진마늘 1.5, 간양파1.5, 소주1, 참기름 쪼록, 후추




1. 고기를 잠깐 재워주세요

고기에 간장2큰술, 다진마늘1큰술, 후추 조금 뿌려서

손으로 조물조물 한 뒤 잠시 재워놔주세요




2. 양념장 만들기

고기가 잠든사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고추가루 5큰술에 간장2, 물엿4, 다진마늘 1.5 넣고..


간양파1.5큰술!

구찮지만 양파를 조금 갈아야해요


얼마전에 엄마가 준 양파를 꺼냈..

응?


미니언즈잼ㅋㅋㅋㅋㅋ


갈기힘들다. 낑낑



양파 반개정도갈면 2큰술 정도 나올거에요

갈고난 나머지는 채썰어두시믄 됩니당!



소주1, 참기름 쪼록, 후추를 마저넣고 섞으면

양념장 완성입니다 :-D





3. 고기-양파 볶기

달궈진 팬에 재워둔 고기를 깨워 넣고

고기가 익어갈때쯤 채 썬 양파를 넣고 살짝더 볶아주세요





4. 양념장 넣고 볶기

고기위에 양념장을 넣고 골고루 잘볶아주세요

중강불로 빠르게 볶는게 맛있더라구요ㅋ


*저는 마지막에 올리고당 한바퀴 휘릭 둘러줍니다ㅎ

단거 싫어하시면 스킵하세용



이제 깨솔솔 뿌려서 맛나게 잡솨요♡♡


저는 1위후보였던 단골메뉴2인자 된찌와 함께했습니다ㅋㅋㅋ


실패없는듀오라고 감히 말씀드립죠ㅋㅋ


지금까지 제육볶음 만들기 였습니다!!♡




정리

고기재우기

양념장만들기: 고춧가루5, 간장2, 물엿4, 다진마늘 1.5, 간양파1.5, 소주1, 참기름 쪼록, 후추



맛툰. 피기스트 :@)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마시쩡! 간단해! 단골간식될듯ㅋ 만두피 새우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