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Jul 18. 2016

[맛툰] 이자까야식 계란말이 만들기!

계란말이는 이걸로 정착!! 계란말이 끝판왕ㅋㅋ(정말?)


오늘포스팅은 (또)명란치즈계란말이 만들기!!


Q. 계란말이를 두번이나 포스팅 했었음에도
또다시 올리는이유는??!!


정답: 이게 젤 맛있어서.




얼마전에 상구기가 이자까야에서 회식을 했는데
거기 계란말이가 너무 맛있었다는거에요

그래서 그냥 그 스타일로 한번 해먹어보자한거였지
사실 얘는 맛툰으로 올릴 계획도 없었는데ㅋㅋ

의외로 넘나 성공적이어서 포스팅해봅니다!!
(그래서 사진도 좀 부족하네유ㅎ)


재료
계란4개, 마요네즈2큰술, 소주1큰술,
명란반개, 모짜렐라치즈 2숟갈
가쓰오부시, 마요네즈, 데리야끼소스




바로 요것!! 우유거품기입니다!!!
원래는 라떼같은거 만들때 우유에 거품내는 용도이지만
정말 계란 풀때 진정 너무 좋습니다!!!

작아서 계란 한개만 풀어도 딱 쓰기 좋고요
건전지 타입이라서 코드같은거 안 꼽아도 되구
세척도 엄청 편하고 정말 이만한게 없어요ㅋㅋㅋ

저는 홍콩에서 이케아 들렀을때 샀는데요
굳이 이케아 아니어도 비슷한거 많이 팔더라구요
가격도 보통 2천원~5천원 사이인듯합니다+_+
완전 강추입니다!! 레알효도템ㅋㅋㅋ

예전 계란말이 포스팅때 마요네즈가 잘 안풀린다고 물어오신분들 몇분 계셨는데요..ㅎ 물론 후라이팬에 부치고 나면 아무 상관없어지긴하지만..
요거 쓰시면 쌩쌩 잘 섞입니다 +_+

다 섞은 계란물은 체에 걸러주세요 :-)
거품기를 쓰면 체에 걸리는 것도 거의 없더라구용ㅎ





그런 다음은 대망의 부치기!!
이번에는 간단히 그림으로 설명드려봅니다 후후


오늘의 계란말이 팁!!

1. 명란은 반개정도만 작은수저로 속만 떠서 설렁설렁하게 넣어주시는게 제일 적당한거 같아요!! (여러 테스트의 결과임ㅋㅋㅋ)

2. 계란이 밑면만 익고 윗면은 아직 물기가 있을때
계란을 말아줘야 나중에 안풀리고 촉촉해요!!

3. 치즈는 욕심내지 말것!
저도 치즈 덕후지만 치즈를 욕심껏 많이 넣으면
옆으로 다 새고 터지고 맛도 조화롭지 않은듯해요ㅋ


자 이렇게 와..완성!


과정샷 어딨죠? ㅋㅋㅋㅋ

이날은 포스팅 안올릴줄 알고 사진을 넘 적게 찍었...
ㅋㅋㅋㅋ





자! 그다음은 이자까야 소환할 차례 ㅋㅋㅋ
요과정은 없어도 계란말이는 맛있지만
요걸 해주믄 퀄리티 수직상승합니다 ㅋㅋㅋㅋ



데리야끼+마요네즈+가쓰오부시 치트키!
저는 아직 뾰족양념통을 구비하지못했기 때문에..
다시한번 위생봉투를 이용해 데리야끼와 마요네즈를
얇게 짜주기로 합니다!
(재탕주의 ㅋㅋㅋ 타코야끼 편에서 사진 데려왔으니 너무 혼란스러워하진 마세요ㅋㅋㅋㅋㅋ)

사진재탕주의ㅋ

봉투끝은 1mm만! 잊지마세용 ;-)


자 이제 마요네즈와 데리야끼를 뿌린뒤
가쓰오부시를 솔솔 뿌려 완성했습니다으다으!!

이제 마요네즈 너무 잘뿌려서 어깨춤이 들썩들썩
저도 제 실력에 놀랍니다ㅋㅋㅋ



이날은 든든한 한식 한상으로
낙삼불고기랑 된찌랑 계란말이로 배불리 먹었슴돠 낄낄

리액션 없는 상구기도 한 입 먹자마자
'맛있다!' 바로 나온! 매우 성공적인 메뉴 ㅋㅋ

심지어 평소에 명란과 가쓰오부시 둘다 안먹는 상구기가 엄지척하며 한접시 클리어했으니ㅋㅋ
상당히 검증된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ㅋㅋ



'비주얼보소♡' 타임ㅋㅋ

아 촉촉하니 너무 맛있어요 ㅠㅠ
나 이제 계란말이 넘 잘하는듯? ㅋㅋㅋㅋ (죄송)

적당한 명란과 치즈의 궁합은 정말 챵챵맨입니다ㅋ
올리다보니 또 넘 땡기는 계란말이..



반찬으로도 안주로도 굿굿!
완전추천드립니다ㅋㅋ






정리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드디어 완성! 옥수동 수제자 차돌박이 겉절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