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Aug 10. 2016

[맛툰] 시즌메뉴ㅋㅋ 포켓몬GO 볶음밥 만들기

속초는 멀다ㅋ 집에서 피카츄 잡기!



요즘 정말 포켓몬고 열풍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회사분들도 막 속초가서 포켓몬 잡아오시고..

한때 포켓몬 띠부띠부씰 좀 모아봤던 1인으로써
여건만 된다면 열심히 잡아제낄 의욕은 있습니다만..

속초는 느므 멀기에..(흙)
그 슬픈마음을 볶음밥으로 달래보고자 (응?)
(자연스럽지 못한 문장)


오늘의 레시피는!!!
자그마치!!!!
포켓몬go 볶음밥!!!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창의력 돋쥬?
아웃풋 먼저 보시죠


크으..퀄리티 있어보임..



재료
햇반2개, 계란4개, 김치조금, 분홍소시지 조금
(있으면)냉동새우 4개, 남은 스팸 반통


피카츄 = 노란색몬스터볼=빨간색
요것만 충족된다면 먹고싶은 재료 넣고 볶으시면 됩니다.

저는 피카츄 볶음밥에 계란만 넣으면
조금 심심할것 같아서 새우도 넣었어용 :-)


자 이제
피카츄부터 만들어보겠슴돠!!



1. 재료준비

요렇게 양쪽 껍질로 왔다갔다하다보면 흰자가 아래로 걸러집니다 :-)


계란은 1개는 흰자만 골라내주시고요
나머지 계란들은 미리 풀어놔주세요!


걸러낸 흰자는 후라이팬에 약불로 익혀서
따로 빼놔주세요~
마지막에 데코레이션에 필요합니다 +_+




2. 재료 볶기

달궈진 팬에 기름을 서너스푼 두르고
다진 새우 먼저 살살 볶아주시다가

풀어놓은 계란물의 절반을 붓고
스크램블 에그로 살살 익혀주시다가..

저는 볶음밥할때는 햇반을 쓰곤합니다ㅎㅎ

저처럼 햇반쓰실 분들은 몬스터볼에 쓸 밥을

사진처럼 반원만큼 빼놔주시고



나머지 밥(약 1.5개 분량)을
후라이팬에 넣고 재료들이 섞이도록
1차로 한번 볶아주시고


그 다음 남은 계란물을 밥 위에 고루 부어서
2차로 싹싹 볶아주세요.
요렇게 해주셔야 밥이 더 노래져서
피카츄가 좀더 피카츄다워집니다 +_+

저는 간장 한스푼과 소금으로만 간을 했어요
간장 많이 넣으면 색깔이 칙칙해집니다!!




3. 볶음밥으로 모양잡기
밥을 다 볶았으면 일단 원형 그릇에 담아주세요.
(근데! 국그릇은 커요!!
반찬그릇 정도가 적당합니다 +_+)

그릇위에 접시를 덮었다가
샥- 뒤짚어주시고..

살포--시 열어보면!!!
노오란 볶음밥이! 크으 곱네유.
(이때부터 그냥 막 볶음밥을 퍼먹고 싶어집..)


동그라미 아래쪽을 살짝 넓히고
위쪽은 조금 짜부시켜서
피카츄 머리형태를 잡아준 후에
남은 밥으로 귀 모양을 잡아줍니다.
(슬슬 피카피카)



분홍소시지로 볼터치해주시고..
(케첩을 발라봤으나 영 보기 그래서
막판엔 다시 뒤집었어요 ㅋㅋㅋ)


그 다음이 살짝 어려울수 있는 입!
소시지를 좀 얇게 썰어낸 후에
입모양으로 잘라내 주세요 +_+


그 다음 김을 잘라서 눈과 코!!!
(윽. 점점 귀여워지고 있어어)



아 그리고 사진에는 빠졌는데..
눈동자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해!
계란 흰자로 눈 위에 흰점을 찍어줍니다!!
(빨대를 이용해서 찍어내니 참 편하더군요ㅎㅎ)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화룡점정!

그 다음 김을 세모로 잘라서
귀를 감싸듯이 붙여줍니다!

쨔란!!!!!
끄으으으 제가만들었지만 졸귀네유






자! 피카츄가 식어가기 전에 
몬스터볼도 만들어야쥬!!!
(저는 피카츄와 몬스터볼 병행해서 만들었슴돠ㅋㅋ)

요건 피카츄에 비하면 훨씬 쉽습니다+_+

김치와 햄을 잘게 다져놔주시고요
햄 없으면 참치도 좋을것 같아요 :-)

달궈진 팬에 식용유 조금 두르고
햄먼저 볶다가 김치넣고 마저 볶아주세요.
신김치면 설탕 반스푼 넣어주셔도 좋아용!


자 이제 둥글고 얕은 그릇에
밥을 반정도 채워주시고


나머지 반에는 볶아놓은 햄김치를 넣어주세요!


그 다음 피카츄때처럼
접시를 덮었다가 샥 뒤집어서!


쨔란!

김을 1.5cm 정도 두께로 길게 잘라서
밥 중간에 둘러주시고..

계란 흰자와 김을 동그랗게 잘라
몬스터볼 중앙의 원형부분을 만들어주시는데요

요때 마요네즈 뚜껑으로 흰자를 도려낸 후에
그걸 김 위에 얹고 김을 동그랗게 잘라내니까
참 쉽죠? 참 쉽더라고요!


끼야아아!
드디어 피카츄와 몬스터볼 완성입니다♡

저 이런거 좀 체질에 맞나봐요ㅋㅋㅋ
집중력 터짐 ㅋㅋㅋㅋ
완전 몰입했어요 ㅋㅋㅋㅋㅋ

근데 단점은..
우리집에 성질급한 1인은
배고프다고..빨리 밥을 달라고 난리..ㅋㅋㅋ



아니나 다를까..
셋팅해놓고 사진찍기가 무섭게...


앗!!! 자. 잠깐..

피카ㅊ...!!!


피까아아아 ㅠㅠㅠㅠ


피까아아아..엉엉...


챱챱챱..


맛은 좋더군요...
보기좋은 피카츄가 맛도 좋..아니아니

괜히미안해 피카츄.



요즘대세 포켓몬고 핑계로
개인적인 DIY욕구를 채워본 포스팅이었습니다

낄낄.




정리

새우랑 계란물 절반을 먼저 볶다가


밥넣고 남은 계란물 부어서 마저 볶은뒤에


피카츄 얼굴형을 만든뒤에


소시지로 볼이랑 입 만들고


김으로 눈 코 귀! 계란흰자로 눈동자 뿅



이번엔 몬스터볼!

햄볶다가 김치넣고 마저볶고


그릇에 밥이랑 햄김치 반반 담고


뒤집은뒤에 김으로 띠 두르고


계란흰자랑 김을 동그랗게 자르고


완성♡


매거진의 이전글 랍스타 샌드위치 & 랍스타내장 볶음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