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Aug 01. 2016

랍스타 샌드위치 & 랍스타내장 볶음밥

킁킁. 어디서 부내 안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요리 맛툰. 피기스트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제목보고 마.니.놀.래.쬬.

ㅋㅋㅋㅋㅋㅋ
네! 뻥아니고 오늘은 랍스타 요리입니다ㅋ


사실은 아주아주 예전에..몇달전이더라..
갑자기 랍스타에 꽂혀서ㅋㅋ
자숙랍스타를 4마리 샀었어요.
(그땐 '자숙=쪄낸' 이라는 뜻인지도 몰랐던 시절)



그 중 한마리는 쪄먹고
또 한마리는 오븐구이 해먹고

당시의 인증샷ㅋ 이렇게먹고 배고파서 떡볶이 해먹음요ㅋㅋㅋ



나머지 두마리는 설국열차를 타고 영원히...



냉동실에서 숨을 거둘..뻔했지만
이번주에 기사회생!!!!!

택배아님. 랍스타임.
얼어죽는줄알았어.


냉동실을 볼때마다 빨리 먹고 치워버리고 싶었는데
(은근히 냉장고 정리본능있음ㅋ)

드디어!!!
ㅋㅋㅋㅋㅋㅋㅋㅋ

랍스타 2마리로 2끼를 해결했습니다!!
랍스타 샌드위치 & 랍스타 내장볶음밥!!!

2가지 레시피 한방에 갑니다ㅋㅋㅋ
1타2피 포스팅 고고!

먼저, 랍스타 샌드위치 입니다!!
예상과는 달리 레시피 포스팅이 거의 없어서
걍 구글링 후 제가 알아서 해먹어보았습니다 ㅋㅋ



재료
랍스타 2마리(꼬리랑 집게만!), (적당한)빵,
상추4장, 버터조금,
마요네즈 반컵, 레몬즙 2큰술, 설탕 반숟갈,
파슬리 1큰술, 샐러리 다진것 2큰술, 소금후추



음. 바게트는 딱딱해서 싫고.
식빵은 좀 아닌것 같고..
파바랑 뚜레주르, 동네빵집 다 가봐도
제가 생각한 그런빵은 없어서..흙.

그냥 잉글리쉬머핀(맥모닝 빵)으로 선택!
결론적으로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ㅋㅋㅋ

뭐 이것도 없으시다하면 걍 모닝빵쓰셔도 될것 같아요
우리에겐 랍스타가 있으니까요 :-)



1. 랍스타 찌기

냉동 랍스타는 물로 한번 씻어주시고요
(딱히 해동은 안해도 되는가보더라구요)


깊거나. 넓거나. 둘중 하나는 충족하는
냄비나 찜통을 준비하시고
물을 넣은후에, 찜..발이? 뭐라그러죠 저걸?
삼발이? 찜기? 그걸 넣어주신 후
(이와중에 상구기는 채반이란다ㅋㅋㅋㅋ)

랍스타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오늘의 (작은)난관.



랍스타가 얼어있다보니
겸손치 못하게 허리를 굽힐줄 몰라
찜통에 안들어가더라고요 -_ㅜ



1초 고민하다가 집게만 떼어서 따로 넣어주었습니다ㅋㅋㅋ
어차피 살만 발라낼 거라서 상관없겠더라고요 ㅋ

아, 찌실때는 배가 위로가게 찌는게 좋데요
그래야 찌는동안 육즙이 덜 빠진다더라구요!

랍스타는 보통 15~20분 찌면되는데요
저는 냉동상태로 바로 찌기 때문에 20분 쪘어유





2. 소스 만들기
랍스타가 쪄지는 동안
랍스타 살을 버무릴 양념을 만듭니다!

마요네즈 (종이컵)반컵, 레몬즙 2큰술, 소금 한꼬집,
파슬리 1큰술, 샐러리 총총썰어 2큰술(좀 더 넣어도 좋아요), 후추 반큰술, 설탕(은 취향따라) 반큰술
을 한데 섞어서 소스를 만들어 놓습니다 :-D

샐러리는 호불호가 갈리는 채소이긴합니다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 소스에 샐러리는 참 좋은 궁합 같습니다.




3. 랍스타 살바르기
(빡침주의. 짱 귀찮.)

15~20분이 지나면 랍스타를 건져내 주시고요
이제 여기서 랍스타 살만 발라내주시면 됩니다!
머리는 빼고!! 꼬리랑 집게살만요!!

지난 번 닭칼국수때 알려드렸던 팁 기억하시쥬?
뜨거운 살만 발라낼때는
장갑끼고 위생장갑끼면 좋다는
(아주 뻔한) 팁!! ㅋㅋㅋ

근데 랍스타 살이 뭐 그렇게 뜨거운건 아니라서
처음에만 장갑 꼈어유ㅋ

집게에서도 꽤 살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집게발에서 나온 살만 저만큼 +_+

삭삭 긁어모은 살들을 한데 모으고
덩어리가 큰 살은 살짝 잘라줍니다!

약간 씹히는 맛이 있어야 부유한 느낌나니까
너무 잘게 썰지 마세요ㅋ

그 다음에 만들어놓은 소스를 넣고
버물버물 버무려줍니다 :-D





4. 빵굽기
자 이제 막바지 빵굽기 단계입니다~
멀티플레이 가능하신분들은 랍스타 손질하면서
중간중간 함께 해두셔도 좋아요ㅎ

잉글리쉬 머핀을 슥슥 칼질해서
반으로 가른 뒤에

팬에 버터를 한스푼정도 녹이고
갈라놓은 빵을 앞뒤로 살짝 구워주세요 :-)




5. 상추 얹고 속넣어서 완성!!!!
크크크크 이제 완성이 코앞입니다.

구워낸 빵 위에 상추 한장 얹어주시고
만들어놓은 속은 넉넉히 얹어쥬세요!!!!

넉넉하게 뙇.

크으. 크래미 아닙니다.
(근데 크래미로 해봐도 괜찮을거 같네요ㅋ)

랍스타 두마리 집게랑 꼬리 살로 저렇게 4개 만들었어요!!

아 귀찮은 보람이 있는 이 순간♡♡♡


제가 사진에 큰소질이 없어서 그렇지
실제 비쥬얼은 더 좋았습니다 낄낄


요렇게 샌드위치 2개가 1인분!
그럴싸하쥬? 낄낄 +_+

감탄은 이쯤하고 먹어봐야쥬 으크크.


오오오 맛있어요오오 ㅠㅠ
얼어있긴했어도 랍스타는 랍스타구만요ㅋㅋ

빵도 적당히 쫄깃&부드럽고
랍스타랑 소스도 잘어울리고
랍스타 살이 알차서 맛도 굿굿♡♡
먹기도 편하니 이건 뭐 짱짱맨이네요!


갠적으론 오븐구이 해먹었을때보다
만족도 10배 높습니다 ㅋㅋㅋㅋ

이렇게 고급지게 브런치를 먹고
그날 저녁에는 랍스타 내장 볶음밥을 해먹었습니다!!

랍스타로 2끼를 해먹다니ㅋㅋㅋ
만수른줄ㅋㅋㅋㅋ부내난다 킁킁.


재료 (2인분 기준)
랍스타 머리 2개, 밥 2인분, 대파, 애호박 조금
새우, 오징어(없으면 생략), 간장1스푼, 굴소스1스푼
볶음밥 재료는 집에 있는걸로 얼추 준비하시면 될듯해용!



1. 랍스타 내장 발라내기

랍스타 머리의 배쪽을 가위로 가른 뒤
숟가락으로 삭삭 긁어서
내장과 남은 살들을 한데 모아주세요 :-D

얇은 다리들에 든 살들도 쏙쏙 뽑아봤는데
그것도 양이 꽤 되더라고요 +_+

그리고 한마리는 알이 들어있어서 득템!
그리고 한마리는 검은내장? 그런 부위가 있던데..
살짝 맛봤을때 맛은 괜찮았는데
뭔가 저거때문에 음식 망칠까봐 결국 넣진 않았어요

흠. 뭘까..




2. 볶음밥 재료 준비

나머지 볶음밥 재료들을 씻고 다져서 준비해주셔요
집에있는 짜투리 채소 활용하시고
새우는 가급적 넣는게 맛있습니당 +_+




3. 재료-밥-내장 볶기!!
파 - 오징어/새우 - 밥 - 소스 - 내장
요 순서로 볶아주시면 됩니다!!

간장 1스푼 넣을때는 팬 가장자리쪽에
쭉 둘러서 넣어주시면 좋아요

백종원 볶음밥에서 나왔던 팁인데
간장이 살짝 끓은 뒤에 볶아져서
쬐금 더 맛있어 지는것 같긴해요 +_+
큰차이는 아니지만 ㅋㅋㅋ


자 이제 대망의 랍스타 내장 투입!!!

오랜만에 사진을 발로 찍어봤습니다.

다시 한번 볶볶!!





자 이제 완스엉!!!
♡_♡

살이랑 알이 같이 섞여서 그런지
색이 좀 붉은데요 매운맛1도 없습니다ㅋㅋ
아주아주 꼬소오한 맛♡♡

오징어 1마리에서 조금 떼어 볶음밥에 넣고
나머지는 데쳐서 매콤새콤 오징어무침 해봤어요

저희집은 김 성애자가 있어서
김가루는 필수 사이드메뉴입니다ㅋㅋㅋ


아 이건 보는것보다 먹어봐야하는디ㅠㅠ
맛을 전달 못하는 것이 아쉽네유

작년에 킹크랩 먹으러갔다가 거기서
게딱지에 볶음밥을 해줬었는데!
그맛하고 비슷한데 더 알찬 맛!!!!
(아 표현의 한계다-_-;; 진짜 맛있는데ㅠ)


옛날엔 랍스타는 가난한 사람들이 먹던 음식이었다죠..
막 밭에다가 비료삼아 뿌릴정도였다던데..
그밭이 어디메뇨.. 크흡.

암튼 잠자던 랍스타 2마리로
부유한 2끼 식사를 때워보았습니다 :-)

요즘은 랍스타 할인하는 곳도 종종보이던데
기회되시면 한번 도전해보아요!!


정리

1. 랍스타 샌드위치

랍스타찌고


소스 준비


랍스타 살에 소스넣고 버물버물


버터 넣고 빵굽기


빵에 상추한장 얹고 랍스타 살 얹기!


완성♡




2. 랍스타 내장 볶음밥

랍스타 머리에서 내장만 발라내고


내장과 나머지 볶음밥 재료 준비


재료랑 밥 간장/굴소스 순서대로 넣고 볶기


마지막에 랍스타 내장 넣고 한번 더 볶아주믄


(또) 완스엉♡

매거진의 이전글 산지직송! 바지락칼국수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