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Aug 15. 2016

[맛툰] 명란 오일파스타 만들기 & 명란 보관법


나름 애니메이션으로 보았습니다ㅋㅋ (진화하는 피기스트ㅋ)





오늘은 오랜만에 혼밥 맛툰입니다!!

사실 혼자먹는밥이 뭐 굳이 좋겠습니까.
당연히 같이 먹는게 좋지요ㅎ


그치만!
가끔씩은!!
혼밥이 좋을때가 있어요+_+


특히나 상구기는...

야채시렁.


가리는 음식이 많기 때문에..
저에게 혼밥은 저만 좋아하는 메뉴를 해먹을
모처럼만의 찬스이기도 합니다 낄낄.


예를들어
아보카도, 명란, 샐러리 등등이 해당되죠 ㅋㅋ

둘이 살면서, 한명이 안먹는 재료로
요리하는게 잘 안되더라고요ㅋㅋㅋ



암튼 그래서 이번 혼밥 찬스의 메뉴는!!
명란오일파스타!!! 입니다.

명란파스타는 보통 크림파스타로 해먹지만
저는 갠적으로 오일파스타를 좋아하기도하고..

회사동료분께서 추천해주시기로,
명란오일파스타+김가루 조합이 참 맛있다고!!!

명란이 맛있고!

김이 맛있는데!!
이거슨 맛없을수없는 조합+_+


그래서 오늘의 혼밥은 명란오일파스타로!!



재료
스파게티 면 1인분, 마늘8~10개, 올리브유,
페퍼론치노 4~5개, 명란젓 1덩이, 김가루




1. 면삶기

라면물보다 쫌 많은정도로 냄비에 물을 끓이다가
소금 2꼬집.에 올리브유 1찍. 해주시고

스파게티면 1인분을 넣어주세용

파스타면 삶는시간은 보통 8분정도이지만
저는 7분만 삶곤합니다ㅋㅋ
건지고 볶고 하다보면 시간이 꽤 걸려서
그 과정에서 면이 좀더 익더라구요ㅎ



2. 마늘 고추 볶기
면이 익는동안 마늘과 고추(페퍼론치노)를 볶아보아용
먼저 마늘은 편썰어 주시고요



음 암튼 취향대로 썰어주시기만하면 됩니다ㅋㅋㅋ

달궈진팬에 올리브유를 서너스픈 두르고
썰어놓은 마늘과 페퍼론치노를 볶아주세요

불은 중불정도로!
노릇노릇해질정도로만 해주세요!!

(바삭한게 좋다고 여기서 많이 볶아버리면
나중에 면 볶을때 너무 타거나 기름에 절여집니다ㅋㅋ)

명란은 살짝 배를 갈라
티스푼으로 속만 삭삭 긁어놔주세요




3. 면 넣고 볶기!

마늘과 페퍼론치노를 볶던 팬에
삶은 스파게티 면을 건져서 넣어주시고!

긁어놓은 명란 중 반을 덜어 넣어주세요!
(나머지 반은 먹기 직전에 얹을예정입니다+_+)

명란으로 간이 되니까 굳이 소금은 안넣으셔도 되지만.. 그건 입맛따라!

자 이제 후추추춧. 후추를 뿌려주시고..
면수(면 삶은 물)를 반국자 정도 넣어주신후에
(면이 뻑뻑하지 않을정도로 넣어주시면 됩니다ㅎ)

한번 더 살짝 볶아주신 후!
그릇에 담아내면 완to the성!!!!

쉽쥬?


아 접시에 담아낸 뒤에
남은 명란을 면 위에 살포시 얹어주세요 :-D

따란♡

크으.. 그럴싸하쥬?
명란을 좋아한다! 하면 싫을수 없는맛!
완전 취향저격입니다 +_+



저는 풍문으로 들은데로 (ㅋㅋ)
김가루를 한번 얹어서 먹어보았습니다.
뭐 김가루는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듯한데요


갠적으론 완전 갠춘했습니다 ㅋㅋㅋㅋ
뭔가 퓨전음식같은 면도 있습니다만ㅋㅋ
음.. 명란하고 은근 잘어울리던데요?? +_+


막. 와이거 초대박! 이런 뜻밖의맛은 아니지만
계속 먹게되는 그런 감칠맛? 그런게있어요
싹싹 다먹고도 괜히 아쉬운느낌ㅎㅎ



그리고 오늘의 소소한 팁!
명란 보관법을 가끔 물어오시는 분들이 있으셨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당장먹는 반찬용 한두개만
냉장고에 빼두고 나머지는 냉동보관합니다!

요렇게! 하나씩 랩으로 싸서
반찬통에 넣은뒤 냉동실에 넣고 보관합니다!!

※저거 요즘 제가 애정하는 주방템중 하나인데
랩은 랩인데 챡챡 붙는..
그 이름은 지금 생각이 정확히 안나는데..(ㅉㅉ)
글래드? 글라드? 암튼 그 랩인데요
명란 쌀 때도 그거 썼는데 좋더라구요.



그리고 명란은 참 금방 녹기 때문에
굳이 렌지에 해동하거나 하지 않아도
꺼내놓으면 금방 녹더라구요 :-D

정 급해서 렌지에 돌리신다면 10초 정도? ㅋㅋ
예전에 좀 넉넉히 돌렸다가 알이 하얗게 익었...ㅋㅋㅋㅋ

암튼 오늘의 명란오일파스타도 추추천 입니다! +_+
저는 갠적으로 명란크림파스타보다
명란오일파스타가 더 좋으네요 낄낄


정리

끓는물에 소금, 올리브유 넣고 면삶기 7~8분!


올리브유에 마늘이랑 페퍼론치노 볶다가


면넣고. 명란 반 넣고. 소금. 면수 넣고 볶기!


완성 :-D



김가루는 취향따라!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시즌메뉴ㅋㅋ 포켓몬GO 볶음밥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