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Sep 09. 2016

[맛툰] 혼밥의 레벨업ㅋㅋ 불닭마요덮밥! 짱맛!!

와 이거 어떡하지 진짜 맛남ㅋㅋㅋㅋ



역시 세상엔 맛있는것이 넘나 많은것이었어요ㅋㅋ
정신못차리고 폭풍 눈팅을ㅋㅋ


분명 입맛이 없었는데..??
ㅋㅋㅋㅋㅋ

애니웨이.



이렇게 박빙의 토너먼트를 거쳐 결정된
오늘의 메뉴는!!


바로바로..

오늘도 두괄식 전개ㅋㅋ



쨔란---!!


바로요것!
불닭마요 덮밥입니다+_+

크으

와..근데 이거 제가 만들었지만
진짜 맛있었어요!!!



재료(1인분기준!)

밥 한공기, 닭고기100~150g, 계란 2개
닭고기는 가슴살이나 안심

양념장재료
고춧가루2, 설탕0.5, 다진마늘0.5, 맛술1,
매실액0.5, 굴소스0.5, 간장1.5, 청양고추1




1.닭고기 썰기
닭고기는 깍두기만하게 썰어주세요






2. 불닭양념 버무리기
썰어놓은 닭고기에 아래재료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고춧가루2, 설탕0.5, 다진마늘0.5,
맛술1, 매실액0.5, 굴소스0.5,
간장1.5, 청양고추1다져서 송송

저는 청양고추 3분의1만 넣었는데
별로 안매웠어요ㅎ
매운거 좋아하시면 1개 다 넣으시고
더 매운거 좋아하시면 청양 고춧가루로ㄱㄱ



계란 2개를 풀어놔주시고


양념된 고기랑 계란, 마요네즈!
요렇게되면 진정 준비 끝입니다+_+


혼밥할땐 꼭 내가좋아하는 그릇으로ㅋ


넓찍한 밥그릇을 꺼내서
가운데에 밥을 동그랗게 담아준 뒤





3.스크램블 에그하기
후라이하다가 망하면 스크램블
계란말이하다가 망하면 스크램블
바로 그 스크램블을 해주시면 됩니다ㅋㅋ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로 한 뒤
풀어놓은 계란을 붓고
아랫면이 익어갈때 젓가락으로
샥샥 휘저어 마저 익혀주세요~



너무 익으면 수분이 넘 없어서 맛없으니께
살짝 촉촉할때 불을끄고

밥 주변에 이쁘게 둘러주세요

아이고 곱네유
갑자기 슈퍼마리오에 나오는 꽃이 생각났..






4. 닭고기 굽기
양념에 버무려놓은 닭고기를 구워주세요 :-)

기름을 한바퀴 두른 후라이팬을 달군 뒤

중불에서 고기를 잘 섞어주면서 익혀주세요
양념고기라 타기 쉬우니까
눈을 떼지 마시고 샥샥 익혀주시다가


어디서 타는냄새 안나요?


고기가 쫌 익어간다싶으면
연기가 살짝 날랑말랑 탈랑말랑 할거에요

그때 물을 서너스푼정도
쪼로록 부어주시고


마저 달달 볶아주세용
아 슬슬 침샘폭발ㅋㅋ




5. 닭고기 얹고 마요네즈 뿌리기
자 이제 고지가 눈앞입니다 +_+ 음화하

잘볶은 닭고기를 밥위에 소복히 얹어주세용!

아..비쥬얼부터 장난 아니에요ㅋㅋ
사진이고 뭐고 후딱 먹고싶었습니다ㅋㅋ

ㅋㅋㅋㅋ주방의 뉴페이스!
2016신상!ㅋㅋ 뾰족소스통입니다으ㅋㅋ

그럴싸함이 매우 증가했쥬?ㅋ

마요네즈를 밥위에 샥샥 뿌려주시고


김가루를 솔솔 뿌려주시믄 완스엉♡♡
저는 집에 김자반이 있어서 그걸 뿌려봤는데
오 아주 성공적이더라고요!

김자반 있으신분들은 김자반 추천입니다!!


쨔랸-!!

자 이제 한입 와앙---





사진으로 다시봐도 또 먹고싶네용♡



젓가락도 없이 숟가락 하나로 원킬 했습니다ㅋㅋ

아..치킨마요랑 걍 비슷할거라 생각했는데
그것보다 훨씬 맛있어요!! 진짜!!

생각보다 양념이 맛이 참 야무지달까요?ㅋ

청양고추 반개정도 넣으면 보통맛 정도인것같아요
계란이랑 마요랑 잘어울려서
많이 안맵고 딱! 좋았습니다으+_+

큰기대 안하고 만들었는데ㅋㅋ
의외로 넘 맛있었던 뜻밖의메뉴ㅋㅋㅋ

앞으로 자주 해먹게될 느낌적인 느낌..
추천입니다!!!


정리

닭고기 썰고


양념 넣어서 버무려 놓고


계란은 풀어서 스크램블에그 ㄱㄱ


그릇에 밥 담고 계란 두르고


양념된 고기 볶다가


중간에 물 초큼 넣고 마저 볶기


밥 위에 고기도 얹고


마요네즈 샥샥 뿌리고


김가루 솔솔 뿌려 완스엉♡


챱챱!!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소시지 카레라이스& 카레우동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