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Nov 14. 2016

[맛툰] 빠삭하고 달콤한 마약토스트 만들기!!

마늘빵, 러스크 좋아한다면 요거 취향저격 예상해봅니다ㅋ



며칠전 밤에 상구기가 배고프다더라고요



뭘해줄까 잠시 고민하다가


마침 그날 요리어플에 봤던
'마약토스트'라는게 생각나드라고요!
이름이 왜 마약토스트인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요즘 유행인듯한 느낌적인 느낌..

뭔가 달달바삭한 토스트 느낌인데..
나쁘지않을것같다!

재료도 초간단하고!! (식빵,버터,설탕)
마침 집에 남은 식빵이 있어
상구기를 마루타로..아니아니

암튼 마약토스트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두가지 방법으로 시도해보았으니
좀 더 끌리는쪽으로 츄라이 해보시죱!!



재료
식빵 2장. 버터(얼음크기로)2,3조각, 설탕



1. 버터녹이기

중불로 예열된 후라이팬에
버터를 넣고 녹여주세요


2. 설탕녹이기

녹은 버터에 설탕을 넣고 녹여주시면 되는데요!
설탕이 타버리면 쓴맛이 나니까
불은 꼭 약불로 해주세요!!

응??
생각보다 잘 안녹는다???


버터가 이미 뜨거우니까 설탕이 금방 녹을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잘 안녹더라구요
한참을 저어줘도 완전히 녹지를 않아요-_-
(그래서 2번째 방법을 간구하게 되었...ㅋㅋㅋ)

그럴땐 너무 설탕 녹이는데 집착하지 마시고..

설탕이 어느정도 녹으면 그냥 저처럼
나무젓가락으로 설탕 뭉치(?)를
샥샥 헤쳐주시면 되겠더라구용 :-P




3. 빵굽기
자 그러고선 그 위에 빵을 구워주면 끝입니다!
참 쉽쥬? ㅋㅋㅋ

한쪽면에는 버터만 일단 좀 묻혀준뒤에
뒤집어서 반대쪽면을 먼저 구워주시면 됩니다.

이때도 불은 중약불!!



끄트머리를 들어보고 충분히 구워진듯하면
샥! 뒤집어 주세요!! +_+

한쪽이 좀 탄것같은건 기분탓이에요 여러분.


저는 한 4,5분 구웠던거 같아용

설탕 때문에 금방 색이 변하니까
중간중간 끄트머리를 살짝 들어보면서
얼마나 구워졌는지 보시는게 좋아요 :-)

표면이 살짝 코팅된듯 반짝거리는거 보이시나유?
저 설탕 코팅 덕분에
토스트가 빠삭빠삭 아주 맛나드라구요 +_+



4. 한 김 식혔다가 먹기!
1~2분 정도 식혔다가 먹으면 더 바삭바삭합니다!

기왕이면 세워서 식히거나 망 위에 올려두면
바닥면도 눅눅해지지 않고 더 빠사삭 해유!!


손쉽게 완스엉♡


달달빠삭한것이..
당땡길때 한번씩 간식으로 먹기엔 딱인듯 합니다 +_+

상구기는 아무말없이
두장을 순식간에 흡입했습니다ㅋㅋ

겉은빠삭하고 속은 부드러운것이
아주 먹는재미가 있드라구용 +_+


저탄고지 식단 하시느라 버터 사신 분들 많으실텐데...
남은 버터로 고탄고지 한번 하시쥬? ㅋㅋㅋ
(*저탄고지: 저탄수화물 고지방)


이렇게 마약토스트를 한번 해먹고..
다음날 한번 더 해먹었는데요 (응?) ㅋㅋㅋ

설탕녹이는게 아무래도 넘 불편했던터라
이번엔 나름 머리를 굴려..
좀더 진화한 방법으로 해봤는데!

요거요거 완전 편합니다!!! +_+


간단히 말씀드리면..

버터랑 설탕을
미리 녹인다음에 굽는겁니다!!


.
.
.
.




너무 별거아니라 놀라셨쎄여??


혁신은 이렇게 시작되는거에요 여러분.
(뭐래니ㅋㅋ)



방법2
이번엔 식빵1장 기준으로 만들었으니
재료 양은 필요에 따라 늘려주세용 :-D

재료: 식빵1장, 버터20g, 설탕1.5숟갈


1. 버터설탕 녹이기
버터를 넣고 전자렌지로 녹인 후에
설탕을 넣고 마저 녹이시면 됩니다!


※추가) 환경호르몬 때문에 자료를 찾아보니

종이컵은 오븐이나 레인지사용은 피하는것이 안전하다고 하네요! 가급적 일반 식기나 레인지용 용기를 쓰시는게 좋겠습니다!


2. 팬에 버터넣고 빵굽기
녹인버터를 예열된 팬에 붓고 빵을 구우면 끝!!

팬을 잠시 예열한뒤 녹인버터를 붓고
약불에서 버터가 끓으면

식빵 앞면 5초!
그 다음 뒤집어서 뒷면을 먼저 구워주세용

자글자글 굽다가

끄트머리를 들어봤을때
노릇노릇 제법 구워졌다-  싶으면!

샤샥 뒤집어서 앞면도 마저 구워주세요

요때 팬에 버터를 좀더 넣어주셔도 좋아용ㅎ
저는 일말의 양심상 추가버터는 생략했습니다ㅋㅋㅋ


다 구워지면 잠시 식힌뒤!!

설거지 거리 만들기 싫어서 걍 요래 들고 먹었어요ㅋㅋ

파삭-!!


크. 이 소리 넘좋아요으요으♡


별거없지만 웬지끌려
ㅋㅋㅋㅋㅋㅋ
재료 심플하고 만들기도 쉬워서
앞으로 은근 사랑받을것같은 메에뉴

마약토스트 함 만들어보시쥬♡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닭볶음탕(닭도리탕)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