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Jan 30. 2017

[맛툰] 부드러운 진미채 볶음 만드는법 +_+

우리집 넘버원 밑반찬!










네! 바로 이것!
진미채볶음입니다♡♡

밥상에 툭 놓기만해도
크게 한몫 거드는 효자템!

식어도 여전히 맛있고
보관도 오래 가능해서
가끔 집밥먹는집에도 제격!!


1등반찬 진미채볶음 한번 만들어 보시쥬!




재료
진미채 한봉지, 마요네즈 2스푼, 식용유1, 참기름1
(밥숟갈 기준)고추장2, 고춧가루1, 다진마늘1, 올리고당2



1. 진미채 데치기(?)
먼저 진미채를 좀 부드럽게 하는게 좋아요!

진미채를 봉지에서 꺼내 엉킨게 없도록
잘 풀어서 볼에 담은 후에
(너무 긴건 요때 잘라주시면 되요!)

끓는 물을 그 위에 부어주세요 +_+

진미채가 자작자작 잠길정도로만 넣어주시면 되고요~
30초 정도만 담가놨다가 바로 건져주세요!!

진미채가 좀 딱딱하다면 1,2분 담궈놔주셔도 괜찮겠지만
요즘 진미채는 웬만해선 충분히 부드러워서
경험상 30초 정도가 딱 좋더라고요 ㅎㅎ





2. 마요네즈 버무리기
마요네즈를 2스푼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마요네즈를 마지막에 넣으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요렇게 먼저 버무리는게 더 좋더라고요ㅎㅎ

맛에서는 큰차이가 없지만 뭔가 이게 더 부드러운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ㅋㅋㅋ




3. 양념장 만들기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한스푼 두른 후에
고추장2, 고춧가루1, 다진마늘1, 올리고당2을 넣고
한번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사실 진미채볶음은
같은듯 다른 레시피가 무지 많은데요
이것저것 몇번 해봤지만..

사실 저 4가지만 들어가면
맛은 다 비슷비슷하더라고요ㅋㅋㅋㅋ

취향따라 간장이나 매실청 등을 조금 넣으셔도 되요

그런다음 잘 섞어서 한번만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너무 꾸덕꾸덕해서 싫으신 분들은
물이나 맛술을 3숟갈 정도 넣으셔도 좋아요!

음. 저는 넣으나 안넣으나 비슷해서
요즘은 걍 안넣습니다ㅋㅋㅋㅋ





4. 진미채 볶기
양념장이 한번 끓으면
마요네즈에 버무려놓은 진미채를 넣고
골고루 볶아주시면 됩니다!

양념이 끓고나면 불은 끄고
잔열로만 버무려줘도 충분하더라구요ㅎ

버물버물
다 버무린 후에는 참기름 1스푼 넣고
한번 더 버무려 주세요 :-D


♡쨔란♡

참깨 솔솔뿌려서 화룡점정 해주면
매콤 달달한 진미채볶음 완스엉!!




이 날은 된찌랑 계란후라이랑
진미채볶음이랑 김 놓고 먹었는데
단촐하지만 참 맛있었습니다요. 크크

휘리릭 뚝딱 한번 만들면
몇주는 맛있게 먹는 효도반찬!!

진미채볶음
완전 추천입니다+_+b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크리스피 치킨  & 양념치킨소스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