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Feb 07. 2017

[맛툰] 굴튀김 & 타르타르 소스 만들기

남은 굴의 환골탈태! (feat.남은 굴 보관법까지ㅋ)


얼마전에 집에 생굴이 좀 생겼는데
상구기는 생굴을 싫어해서


저 혼자 생굴을 먹고ㅋㅋㅋ
굴이 좀 남아서 냉동실에 넣어뒀었어요


[굴 보관법]
굴은 가급적 바로 먹는게 좋긴하지만..
보관을 해야할때는
굴이 잠길정도로 물을 넣어 함께 얼려서 냉동보관하라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얼려뒀던 남은굴을
며칠전 새우튀김을 해먹을때 함께 튀겨보았는데
참 맛나더라구요 +_+



마침 요즘 주변분들이
굴은 어떻게 먹으면 맛있냐고 물어오셔서
굴튀김 레시피를 준비해보았습니다!!


굴튀김만 하면 좀 심심하니까!
타르타르 소스 만들기도 함께 준비해보았어용 :-D



튀김요리에 타르타르+칠리소스 콤비는 진리입니다.




재료
굴, 전분가루, 튀김가루, 계란, 빵가루,식용유

타르타르소스:
달걀1개 /양파반개 / 피클너댓개 각각 다진 후에
마요네즈 4, 레몬즙1큰술, 소금후추 반꼬집씩.


먼저 타르타르 소스만들기부터!
튀김은 튀긴 후 바로 먹어야 맛있으므로
소스부터 준비해야 좋아욥!



1. 양파다져서 찬물에 담궈두기

양파는 잘게 송송 다진 후에
아린맛이 빠지도록 찬물에 5~10분 담궈놔주세요.



2. 계란, 피클 다져넣기
양파를 담궈놓은 동안
계란과 피클을 다져주시면 됩니다 :-)

계란은 삶은 뒤에 흰자 노른자 분리해서
흰자는 다지고 노른자는 부슬러주시면 되는데요

사실 걍 통째로 넣고 으깨도 큰 상관은 없어요
(소근소근)

아린맛을 뺀 양파를 넣어주고
피클 서너개를 다져넣어주세욥!

저는 이번엔 양배추 피클을 넣어봤는데
요것도 갠춘하드라구용ㅎ



3. 양념넣고 버무리기

마요네즈 4숟갈, 레몬즙 1숟갈
소금,후추 한꼬집씩 넣고
골고루 잘 섞어주시믄 완스엉♡



자 이제는 굴튀김을 해볼까유!




1. 굴을 씻어서 준비
굴을 찬물에 씻어서 체에 받쳐 준비해주시고




2. 튀김옷 입히기
튀김가루 - 계란물 -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주시면 되는데요

튀김가루와 전분가루를 1:1로 섞어서 쓰면 좋다는 얘기를 들어서
이번에는 튀김+전분가루로 튀김옷을 입혀보았습니다.

음..근데 큰 차이는 모르겠어욬ㅋㅋ
그냥 튀김가루만 쓰셔도 될것 같아요ㅎ



3. 튀기기
이제 기름에 튀기기만 하면 됩니다!

빵가루를 넣으면 살짝 가라앉았다가 포르르 올라오면
기름에 튀김옷입은 굴을 넣어주세요 +_+


중불에서 1차로 한번 튀겨준 후에


4. 한번 더 튀기기
살짝 센불에서 2차로 한번 더 튀겨주세요!

2번 튀겨줘야
노릇노릇 바삭바삭 해집니다 +_+b

쨔란♡
크으 맛있겠쥬?

역시 튀김은 사랑입니다.


여러분, 새우만 보고계신거 아니죠?

새우튀김 비주얼이 너무 강렬해서
ㅋㅋㅋ굴튀김 너무 사이드메뉴 같네요
제 불찰입니다ㅋㅋㅋㅋ

여러분 굴튀김 포스팅입니다

이 날 저희는 이렇게나 고칼로리로..ㅋㅋㅋ

무지막지하게 먹었습니다ㅋㅋㅋ

바삭바삭 잘 튀겨진데다가
굴 향도 살아있어서 넘 맛있어요ㅠㅠ

역시나 타르타르 만든 보람이 있네요
크으...ㅠㅠ 마시쩡..

여러분은 '굴튀김' 포스팅을 보고 계십니다.


남은 굴로 튀겼더니 양이 좀 적은데..
이럴줄 알았으면 굴 좀 많이 남길걸 그랬어요ㅋ


요즘 굴도 싸고 실한데
요럴때 굴튀김 한번해서 맥주한잔 곁들이면

그거시 행복 아니겠습니꺄 여러분 ㅋㅋ +_+

재료비도 저렴하고!
튀김치고는 기름도 적게듭니다!
(깨알영업ㅋ)

 한번 츄라이 해보시죱 +_+


정리

1. 타르타르 소스 만들기

양파반개, 계란1개, 피클너댓개를
각각 다진 후에


마요네즈 4, 레몬즙1큰술, 소금후추 반꼬집씩 넣고
잘 섞어주시면 타르타르 소스 완성!




2. 굴튀김 만들기

굴은 찬물에 깨끗이 씻은 뒤


튀김 옷을 입히고


1차로 한번 튀긴 후에 한번 식히고
2차로 한번 더 튀기면 완성!



타르타르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크으...♡_♡b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부드러운 진미채 볶음 만드는법 +_+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