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Mar 22. 2017

[맛툰] 새우 버섯 리조또 만들기 :-)

상구기의 '맛있다' 3콤보!! 진정한 슬로우 푸드 












후후후
그럼 이제 검증받은 버섯리조또 레시피
함께보시죱





재료 (2인분 기준)


모듬버섯 한사발, 쌀1컵, 새우6개, 양파 반개, 다진마늘1스푼, 두유1팩, 치킨스톡, 버터, 올리브유, (있으면)트러플오일, 화이트와인
※버섯은 종류별로 다양하게 준비하면되는데요, 대신 새송이 같이 향이 적은 버섯으로만 하면 육수가 별로 안 우러나올수 있으니 표고버섯이나 양송이버섯등이 어느정도 포함되어야 좋아용!




1. 재료준비

쌀은 깨끗이 씻어 체에 받쳐놔주시구요!
※쌀을 물에 불려서 쓰기도 하는데 그렇게 되면 전분이 빠져나가서 리조또 특유의 끈기가 없어진다고 하네요ㅠ 대신 볶는 시간은 더 길어지니 요건 취향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지만 저는 불리지 않고 씻기만 했습니다+_+

양파 반개는 다져주시는데요

너무 잘게다지면 으깨지고 너무크면 거슬리니까
쌀알보다 살짝 큰 정도면 적당해욥!

버섯들은 먹기좋은 크기로 손질해서 준비!




2. 버섯 육수내기
이제 버섯 육수를 먼저 올려놓읍시당ㅋ
(다듬어 놓은 버섯의 절반을 육수용으로 사용하고
나머지 절반은 건더기? 용으로 사용합니다ㅋ)

팬에 올리브유를 한바퀴 두른 후에
버섯 절반을 넣고 숨이 죽을때까지 볶아주세용


버섯들이 숨이 죽고 버섯내음이 킁킁 난다. 하면
물을 3컵정도 붓고 끓여주세요~




3. 마늘 양파 볶기
자, 육수가 끓는동안 재료들을 볶아줍니당

달궈진팬에 버터 반조각 녹여준뒤
(버터 대신 올리브유도 OK!)

다진마늘과 다진 양파를 볶아주세요!
그러다가 양파가 슬슬 투명해진다~ 싶으면!

씻어놓은 쌀을 넣고 볶아주시면 되는데요
이제부터 인내의 시간ㅋㅋㅋㅋㅋ

쌀이라는게 참 잘 안익는 놈입니다.
세월아 네월아 볶아주세요ㅋㅋ

하..이래서 슬로우푸드가 비싼건가 싶고..ㅋㅋ
이것때문에 걍 햇반이나 남은밥으로 만드시는 분들도 있는듯해요 ㅋㅋㅋ




4. 육수 조합!
아까 끓인 버섯육수와 치킨스톡 육수를 1:1로 섞어주면 되는데요

뜨거운물 3컵에 치킨스톡 한덩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얘는 찬물에는 참 안녹더라구요 -_-
(※야매TIP: 치킨스톡 없으시면 걍 소고기 다시다나 요리수 등을 쓰셔도 될것도 같아요ㅋ 예전에 빠에야 만들때 대체해서 써봤는데 괜찮더라구요ㅋㅋ)



화이트와인이 있으신분들은 요때 두어스푼정도 넣어주신 후 한번 끓여 알콜을 날려주시면 됩니다.
(어느 레시피에서 본건데 정확한 효능은 모르겠...ㅋㅋㅋ)



5. 육수&두유를 부어주면서 리조또 익히기
이제 이 육수와 두유를 중간중간 부어주면서 리조또를 익혀주면 됩니다!

두유가 없으면 육수로만 익혀주셔도 되는데요
저는 두유를 같이 넣어줘야 고소하고 좋더라구요ㅋ

그리고 요때 파마산 치즈가루도 한스푼 넣고
함께 끓여주시면 풍미&리치함 뿜뿜입니다 +_+b




6. 건더기 준비!
하아..맛툰치고 참 절차가 많죠?ㅋㅋ
거의다왔어요! 포기하지마요 ;ㅁ; 엉엉


아까 남은 버섯들 절반과 새우를 올리브유에 살짝 볶아주세요.
요때 후추도 조금 넣어주시면 굿굿

리조또에 같이넣고 끓이면 맛도 맹맹하고 식감도 떨어지는듯해서
요래 따로 볶은뒤에 막판에 넣어주는걸 추천합니당!


자 이제 거의다 익은 리조또에
볶은 재료를 넣은뒤에 잘 섞어주고
소금 후추로 부족한 간을 해주시고


불을끄고 뚜껑을 덮은 뒤에
3분 정도 뜸을 들였다가 오to the픈!!!


크으 ㅠㅠㅠㅠ

약간의 데코레이숀을 보태주시면
그럴싸하게 완성!! +_+

저는 집에 트러플오일이 있어서 (올ㅋ)
몇방울 떨어트렸는데요!
와 진짜 잘어울려요ㅠㅠㅠㅠ

혹시 집에 트러플오일 구비되어 있으신분들은
꼭꼭 뿌려서 드세요!!! 진짜!

이게 사진빨은 크게 받진 않지만
맛은 진짜 제대롭니다 +_+

너무 질척이지도 않고 꼬소하고 깊은맛!

비록! 
만드는거 1시간, 
먹는거 10분이지만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정 햄볶한 맛입니다요 ♡_♡


바쁠때말고ㅋㅋ 여유돋는 주말에
나름 프렌치따위가 땡길때
한번 츄라이 해보시죱!!




- 정리 -

1. 쌀 씻고, 버섯 자르고, 양파 다져서 준비


2. 올리브유에 버섯 절반을 넣고 볶다가 물3컵 넣고 푹 끓여내기



3. 달궈진 팬에 버터녹이고 다진마늘&양파 볶다가 쌀 투입



4. 버섯육수:치킨스톡 육수 = 1:1 섞어주기



5. 육수와 두유를 번갈아 넣으면서 리조또를 뭉근히 끓여줍니다. 파마산 치즈도 한스푼!



6. 올리브유 두른 팬에 버섯 새우 볶기



7. 볶은 재료를 넣고 뚜껑덮고 3분 뜸들인 뒤에 오픈!



옵션(치즈가루, 트러플오일) 추가해서 완스엉 ♡_♡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굴튀김 & 타르타르 소스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