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Mar 31. 2017

[맛툰] 상구기의 추억의 간식! 염통꼬치 만들기







이렇게 알게 된 염통꼬치...



상구기 어릴적 최애간식!
바로 이 염통꼬치였는데요ㅋㅋ

상구기가 워낙 먹고싶어해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판매하는곳이 꽤 많더라구용? 그래서 한번 사먹어봤는데..

요게 아주 맛납니다!!
상구기도 옛날 그맛이라며 진짜 잘먹더라구요ㅋ



염통꼬치 해먹은 걸 인스타에 자주 올리다보니

정말 자주도 해먹었네요ㅋㅋㅋ (인스타 아이디: @_piggest_ )


주변에서 구입처가 어디냐, 소스는 어떻게 만드냐
한번만 해달라 등등ㅋㅋ 의외로 문의가 참 많았는데요


그래--서
맛툰으로 간단히 정리해봅니다ㅎㅎ


일단 닭 염통은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실수 있어용

10개씩 파는곳도 있고 50개씩 파는곳도 있는데요
10꼬치면 1번 맛보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구기는 10개를 누구 코에 붙이냐며 -_- ㅋㅋㅋㅋ)


그리고 염통을 파는곳 대부분이
꼬치양념을 같이 팔긴하는데요,

양념을 같이 못사신 분들이나,
그래도 양념은 직접만들어야 맘이 놓인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앙념 레시피도 함께 준비했슴돠 +_+

빈말 제로 상구기도 맛은 똑같다했으니
싱크로율 95%! 장담해봅니다ㅋㅋㅋㅋㅋ




재료
냉동 염통꼬치, 양념

양념재료
고추장1, 케첩2, 간장1, 조청(물엿)2, 식초1, 미림1, 다진마늘 0.25, 후추, 챔기름 쪼금


배송되는 동안 살짝 녹은 상태이기 때문에
배송 받자마자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는게 좋아요!

해동 후 재냉동하는게 안좋기 때문에
귀찮아도 처음에 소분하는게 여러모로 좋습니다 +_+
(요리하다보면 젤 귀찮은게 해동임 -_-)



1. 고기 재우기

맛술 3,4스푼에 후추 톡톡 뿌려서
꼬치를 잠시 재워놔주세요 Zzz

그래야 고기의 잡내가 없어져유 :-D





2. 양념 만들기

고기가 자는동안 양념을 만들어 볼까요?
(꼬치양념 제품 사신분들은 PASS!)

고추장1, 케첩2, 간장1, 조청(물엿)2, 식초1, 미림1, 다진마늘 0.25, 후추, 챔기름 쪼금
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발라서 구우믄 끝!
(응? 너무 짧은데?)

만들어 놓은 양념을 앞뒤로 잘 발라준 뒤,
(구운뒤에 발라도 되긴해요, 근데 전 바르고 굽는게 더 맛나더라구요!!)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만 주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잠깐!




그런데 비추말고 강추 아이템도 있는데용

바로바로


토치입니다!! +_+

후라이팬에서 굽다가
중간에 토치로 한번씩 챠악 구워주면!

노릇노릇 맛있게 익혀지면서
불맛도 샤악- 입혀집니당!! +ㅂ+/

토치 있으시면 불맛 고고!
대신 꼭꼭 불조심하세유



자 앞뒤로 노릇노릇 잘 익혔으면
최대한 이자까야 느낌을 살려 담아서...

완스엉!

어후 사진보니까 또 땡기네요

간단하게 구워내기만 하면
이곳이 바로 이자까야. 크으.


상구기가 정말 앉은자리에서 10꼬치는 한숨에 먹더라고요ㅋㅋㅋㅋ
염통먹는요괴인줄ㅋㅋㅋ


그리고 상구기 칭구들 놀러왔을때도 안주 삼아 한번 냈었는데 다들 완전 염통 홀릭 ㅋㅋㅋ
어디서 샀냐고. 이거먹으러 또 온다고 (응?)

상구기도 다음번엔 200꼬치 사라며ㅋㅋ


암튼 호응도 갑!
가성비 갑!

안주계의 숨은 강자
염통꼬치 강추합니다 +_+



정리

꼬치 재워두기



양념 만들기



양념 바르기 (양념솔 추천!!)



굽기! (토치사용 추춧천!!)




완스엉!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새우 버섯 리조또 만들기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