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Apr 07. 2017

[맛툰] 진리의 햄치즈 샌드위치 만들기!!

아침 혼밥으로 강추추!


오늘 소개해 드릴 음식은
뻔하디뻔한
햄치즈에그 토스트!!
인데요

바쁜아침에, 혹은 요리에 서툰분들에게도
아주 좋을 요리법으로 준비해봤습니다 +_+

제가 아주 옛날에 SNS에서 우연히 알게된 방법인데
요게 별거아닌것같지만 아주 유용해서 저도 혼밥할 때 애용하는 레시피라서! 이번에 한번 소개해드리려구용 :-D

요 방법으로 토스트하시면
진짜 난이도 별 하나!!




재료
버터 조금, 식빵, 치즈, 계란, 햄

재료부터가 접근성 아주 높고요ㅋㅋㅋ
암요. 혼밥은 그래야지요ㅋㅋ



크으. GIF ㅋㅋ


이제 식빵을 요래요래 네모나게 뚫어주세요~
테두리가 너무 두껍지않아야
토스트 크기가 적당합니다 ;-)



그 다음 예열된 후라이팬에
버터 반조각을 녹여주세요!

요때부터 불은 중불!! 입니다!


자 버터가 녹으면 그 위에
잘라놓은 식빵테두리를 넣어주시고

그 안에 계란을 넣어주세요!

계란에는 소금을 아주 쬐금만 넣어주세요
노른자 터트리는건 취향따라!

노른자를 안터트리면 계란빵같은 느낌이 더 나긴 하지만 불룩해서 모양잡기는 더 어려울수 있어요ㅎ
저는 터트려서 노른자를 골고루 펴줍니다 :-)

계란이 어느정도 익으면
그 위에 햄과 치즈를 얹어주세요!

그 다음엔, 아까 잘라둔 식빵을 다시 얹어주시고요..
(아까 잘라서 막 드시고 그런거 아니시잖아요. 그쵸?ㅋㅋ)


뒤집개로 살짝 눌러준 뒤에
챡 뒤집어서 빵 쪽도 익혀주시면 됩니다ㅎㅎ


중불에 2분정도 더 익히면
노릇노릇 토스가 잘 익었을거에요!

크으 이렇게하면 완성입니다으다으


이제 마무으리!


완성된 토스트를 반으로 잘라
포개주시면 진짜레알 완스엉!!! 인데요

요기서 한가지 TIP!!!
이 때 계란 한쪽면에 카야쨈을 발라주면
요게 또 기가막힙니다+_+bb

혹시나 집에 카야잼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츄라이 해보시죱!!

크으....
비쥬얼 진짜 ㅠㅠbbbb

저는 아침 혼밥으로 먹었더니
아침햇살에 토스트의 자태가 더 뽐나는군욥 낄낄


치즈가 강같이 흐르네요 으흐흐
맛이야 뭐 다들 아시는 그 맛있는 맛입니다!!

이 정도 혼밥이면 뭐 둘이 아니라
열도 부럽지 않겠습니꺄 ㅋㅋㅋ


ps. '양많이' 분들은 요 토스트를 두개해서 포개시면 되구요 잘라낸 자투리는 네버네이버 버리지마세욥!

이 자투리가 또 얼마나 맛있게요~
요게 완전 계란빵 맛입니다+_+

어려운 재료도 없으니 한번 고고하시죱ㅎ




정리

버터 녹인팬에 빵테두리 얹고 계란 투하!



햄넣고 치즈넣고



빵덮고 뒤집고



노릇노릇 구워서 완스엉!



반으로 잘라 마무으리!



♡_♡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상구기의 추억의 간식! 염통꼬치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