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Apr 15. 2017

[맛툰] 든든이 상비템! 돈까스 만들기


오늘의 메뉴는 저희집 냉동실 최고 상비템!
돈까스를 준비해와 봤습니다. 후후

제품들도 다 잘 나와서 맛있다지만
그래도 돈까스는 꼭 집에서 손수 재워서 얼려두곤하는데요


돈까스 코 재우는..ㅋㅋㅋㅋ 죄송합니다(정색)




해두면 꽤 오래 보관도 가능하고

반찬없을때 굿!
남은 카레에도 굿!
가츠동도 할수 있고!
돈까스 김밥도 가능한!

전천후 메인반찬!!!
돈까스!


그런데 이번에 돈까스 재울때는
반은 왕돈까스 스타일로, 반은 두툼이 돈까스 스타일로 재워 보았습니다.

상구기는 얇고 큰 왕돈까스를 좋아해서
평소에는 고기를 두들겨 펴서 만드는데 오늘은 두툼한 스타일로 먹고 싶데서

1끼용은 두툼이.st로! 
보관용은 왕돈까스.st로! 
만들었습니다ㅎㅎ




재료
돈까스용 등심or안심, 
밀가루(튀김가루), 계란, 빵가루, 소금후추
※저는 고기 800g정도 사용했더니 둘이서 3번 먹을만큼 되더라구요 :-)



1, 고기 밑간
잡내 제거를 위해 맛술&소금후추를 뿌려 고기를 밑간해주세요.
(미림 ≒ 맛술 ≒ 청주 ≒ 소주, 없으면 패스 ㅋㅋㅋㅋ)

경험상 맛술을 저렇게 솔로 발라주는게
경제적이고 좋더라고용 '_'b

스프레이면 더 편할것 같다고 늘 생각하지만
일 키우기 귀찮아서 솔로 만족하고 있습니다ㅋㅋㅋ






2. 고기 두들겨패기 펴기
요건 옛날 왕돈까스.st 용!!

※두툼이 돈까스를 드시려면 요 과정은 생략하시고
바로 3번 밀계빵 스텝으로 가시면 됩니다!

고기망치가 없으면 밀대나 칼손잡이로 두들기셔도 되고
그마저도 없으면 빈병 씻어서 활용하셔도 되요

상단히 커졌쥬? ㅋㅋㅋ



그리고 여기서 TIP 한가지 더!
고기가 너무 길면 튀기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요렇게 해주시면 좋구요!


그리고 요건!예전에
3대천왕 왕돈까스편에서 알게된 팁인데

요래요래 고기 안의 힘줄을 중간중간 끊어놓으면
튀길때 고기가 말리는 것을 방지할수 있데요!!!

근데 진짜 안 말립니다 +_+b


이렇게 또하나 배웁니다 (뿌듯)






3. 밀계빵 입히기
자 이제 밀가루 - 계란물 -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주면 됩니다.


차곡차곡 튀김옷을 잘 입혀주면






4. 튀기기
바로 먹을건 빼놓고 나머지는 냉장고에 소분해서 넣어주세요.
낱개로 담아둬야 나중에 꺼내먹을때 좋아용 :-D

(포개서 얼리면 나중에 떼어낼때 고기 살찢..맴찢..ㅜㅜ)


기름을 예열해서 빵가루 한 톨 넣어봤을때
바닥까지 가라앉았다가 포르르 올라오믄 돈까스투입!

중불로 좀 오래 튀겨야 속까지 잘 익어요!
노릇노릇 바삭바삭해질때까지
충분히 튀겨주시면 됩니다 +_+

크으으으으
역시 돈까스가 스테디셀러인 이유가 있네욥
♥_♥bbb





* 돈까스 소스 만들기 *
평소엔 경양식 소스로 먹다가 상구기가 이날은 일본식으로 찍먹하겠다기에 ㅋㅋ 찍먹소스로 만들어보았습니다.

경양식 소스보다 오백만배 쉬워요!!!!
이 소스 강추입니다 여러분 ㅋㅋ


스테이크소스4 + 케찹1.5+ 굴소스1 + 설탕0.5 + 녹인버터1.5
요렇게만 넣고 섞어주시면 됩니다!
(버터 녹이실때는 20초 +10초 정도 돌려주시면 되요)


진짜 초초간단한데 맛은 충분히 좋더라고요ㅋㅋㅋ
별생각없이 만들어본건데 앞으로 애용할것만 같은 느낌적인느낌ㅋㅋ



상구기가 좋아하는 마카로니도 삶고
밥에도 후리카케 솔솔~ 해서
조촐히 곁들여 보았습니당 +_+


일본식 돈까스는 썰어놓고 먹어야된다며
굳이 썰어놓는 상구기 ㅋㅋㅋ
촌시려 ㅋㅋㅋㅋㅋ


저는 원래 왕돈까스보다 두툼이 스타일을 더 좋아하는데 역시 살이 두툼하니 맛있네요맛있어 으흐흐흐

중불에 충분히 튀겼더니 살도 충분히 익고
소스도 맛있고 바삭바삭 너무 맛있어요ㅠㅠ


냉동실에도 두둑히 얼려두니
마음도 아주 든든하고 좋네욥ㅋㅋ


비상금 마냥 든든한 냉장고 상비템
돈까스 아쥬 강추추입니다 +_+b




정리

1. 고기 재우기


(왕돈까스 스타일만) 2. 고기 두들겨 펴주기


3. 밀계빵 튀김옷 입히기


4. 튀기기


잠시 뿌듯함 만끽.



5. 소스 만들기



♡_♡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진리의 햄치즈 샌드위치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