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Jul 03. 2017

[맛툰] 어머 이거  맛있다! 닭껍질튀김 만들기!!


얼마전에 닭백숙을 하려고 닭을 손질하는데 
불현듯 몇달전 일본에 가서 먹었던 꼬치가 생각나더라구요 


일본에서 한날 이자까야를 가서 
이것저것 꼬치를 시켰었는데 그 중에 닭껍질구이도 있었거등요

처음엔 닭껍질인 줄 모르고
걍 꼬치하나를 집어 먹었는데 맛있더라고요?

원래 닭껍질 안좋아하는데
맛있어서 좀 놀랬습니다 +_+
그래서!!
백숙하는김에 남은 닭껍질로

닭껍질튀김도 도전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재료: 닭껍질, 튀김가루, 소금후추, 식용유

먼저 씻은 닭에서 껍질을 벗겨내주시고요.. 
(어차피 자를거니까 꼭 이렇게 한방에 안벗기셔도 되요
절단 닭에서 걍 껍질 벗겨서 쓰셔도 될듯요ㅎ)


중간중간 붙어있는 기름을 떼어내주세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런다음 만만한 접시에 한장한장 깔고 
미림(맛술or소주) 한두숟갈과 소금후추를 뿌려서 
잠시 재워놔주세유 Zzz


키친타올로 물기를 툭툭 닦아내주신다음


이제 튀겨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고민이 좀 들더라구요

바삭함 성애자인 저는 2,3번이 좋았습니다ㅋㅋㅋ
2번이랑 3번은 먹으면서도 구분이 잘 안가는것이
영 비슷하더라구요? ㅋㅋㅋ


1번처럼 바로 튀기실 때는
걍 물기를 닦아낸 후에 바로 튀겨주시면 되고요~

2,3번처럼 뭐라도 묻혀튀기겄다! 하시면..

요래요래 튀김가루나 전분가루를 묻혀준 뒤에..

튀겨주시기만 하면됩니다!



오늘도 너무 별거 아니라
많이 놀래쬬




ㅋㅋ애니웨이 잘 튀겨주시면 됩니다

튀기는데 오래 걸리지 않아서 좋더라구용

후루룩 튀겨낸 뒤에 담아내믄
완스어엉♡


1키로 닭 한마리 껍질로
요정도 분량 나오더라구용ㅎ

간식거리로 먹기 좋은 양이었습니당
소스는 집에있던 데리야끼 소스랑 꼬치양념 소스 꺼냈어요


바삭함이 보이십니끄아

ㅋㅋㅋㅋ아 맛있어요 ㅋㅋㅋㅋ
단점은, 너무 빨리 먹는다는거ㅋㅋㅋㅋ

요게 아무것도 안묻히고 튀긴 애

음 얘가 튀김가룬가..전분인가..-_-a
암튼 튀김가루랑 전분은 막 큰차이는 없었어요!

둘다 바삭바삭하고 맛났습니다 :-P


그동안 걍 버린 닭껍질이 안타까워지는 순간. 크흡.



재료비도 거의 0원이라고 봐도되고
간단하게 쇽 만들수 있으니
아주 굿굿입니다 +_+

함 츄라이 고고해보시죱




정리

닭껍질을 깨끗이해서 잘라낸 뒤에


맛술+소금후추에 잠시 재웠다가 물기 제거해 준뒤


튀김가루를 묻혀 기름에 튀겨내믄


완성!!
(너무 간단해서 조금 민망해지려고해)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아보카도 활용요리2! 아보카도 샌드위치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