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Jun 06. 2017

[맛툰] 아보카도 활용요리2! 아보카도 샌드위치 만들기

feat. 수란 만들기



크으 비쥬얼 깡패 아보카도 샌드위치!
모냥도 좋고 맛도 좋아서
혼자먹든 같이먹든 기분 나드라구용 +_+



어렵지 않으니 함께 만들어보시죱!



재료
식빵, 아보카도(과카몰리), 새우, 계란, 페퍼론치노
소금, 후추, 파프리카가루(or 고운고춧가루)



1. 아보카도 준비!
아보카도는 생으로 슬라이스 해서 써도 되고
지난번처럼 과카몰리로 만들어서 써도 좋아요ㅎ

지난번 과카몰리 만드는법은 [요기]로.


[과카몰리 간단 레시피는]

토마토 반개, 양파 반의반개를 잘게썰고
아보카도 하나를 으깨서 섞은뒤 레몬즙 찍, 후추추춧



과카몰리로 쓰실 분들은 과카몰리를 만들어주시고
생으로 드실분들은 아래처럼 아보카도를 썰어주세요 :-)


요래요래 썰어서 씨를 빼준 후에

요렇게 슬라이스 해주세요!





2. 새우 준비
새우는 양념을 살짝 묻혀 구워놔주세요 :-)

저는 냉동새우 4개정도 사용했어요.
해동한 새우에 소금반꼬집, 후추 조금, 파프리카 가루 반큰술 넣고 버무려 준 뒤에 올리브유 두른 팬에 앞뒤로 잘 구워주시면 됩니다!

파프리카 가루 없으면 걍 고운 고춧가루나
라면스프(소근소근) 쬐금넣고 구우셔도 좋아요! ㅋ


킁킁 벌써 성공의 스멜이..ㅋㅋㅋ


와.. 벌써 그럴싸해ㅋㅋㅋ
역시. 새우 너란녀석.. +_+bbbb





3. 식빵은 토스트해서 준비
식빵은 버터 한조각을 녹여서 바삭하게 토스트해놔주세요.




4. 계란 준비
계란은 취향따라 삶은계란과 수란 중에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상구기는 안익은 계란노른자를 싫어하기 때문에 삶은계란으로! 노른자 성애자인 저는 수란으로 만들었습니다 +_+ 낄낄


(말은 쉬운) 수란 만드는 법은,
물에 식초1큰술, 소금 반숟갈을 넣고 끓이다가
기포가 올라오려고 할때 물을 휘휘 저어 회오리를 만든 다음, 물 중앙에 계란을 넣어 3분정도 익히면 됩니다!

쨔란♡♡


※수란 만들기 TIP※
계란은 미리 까서 덜어두면 나중에 넣을때 편해요!
물이 꽤 넉넉해야 익히기 수월하니까
어느정도 깊이있는 냄비가 좋아요 :-D




5. 데코레이숀

요래 마무으리하믄!

녹혐러 상구기를 위해 저는 소시지와 스프를 곁들였습니다ㅋㅋ


크으- 
요즘 힙하다는 여느 브런치집 부럽지 않지않습니까?!! (응?)



일단 비쥬얼 감상하시죱 +_+/

.

.


아. 이건 정말 노력대비 그럴싸함이 폭발하는 메뉴ㅋㅋㅋㅋ
혼자먹기에는 아까워서 누구라도 부르고 싶어지는 메에뉴ㅋㅋ




게다가!



아보카도 한번 츄라이해보시죱♡♡ 낄낄





정리



아보카도는 과카몰리 or 슬라이스로 준비


새우는 소금, 후추, 파프리카 가루에 버무린 뒤 구워서 준비


식빵은 토스트해서 준비



식초1, 소금0.5큰술 넣고 물이 끓으면 휘휘 젓다가 계란 투하!



데코레이숀



그럴싸함 폭to the발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아보카도 활용요리1! 과카몰리 만드는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