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Jul 10. 2017

[번외맛툰] 생일상을 내오게! 전복 스테이크 만들기

feat.전복 손질하는법


아 불현듯 생각났는데!
얼마전 제 생일상 포스팅을 안했었네요 ㅋㅋㅋㅋ

또 온건가 생일.


네 1년에 한번.
상구기가 요리하는 그날입습죠ㅋㅋㅋㅋ

요것↓이 작년버전 생일상입니다ㅋㅋ

https://brunch.co.kr/@piggest/30


근자감으로 요리하는 1인 상구기는
올 제생일에도 뭔가 맛툰 출현에 대한 욕심이 있는 듯 했습니다.













그리하여 하게된 전복손질ㅋㅋ
일단 함께보시쥬





[전복손질하기]

전복은 물로 한번 씻어놔주시구요..

자 이제 준비할 것은 단 하나!

따란. 바로 칫솔입니당!!

(저는 일회용칫솔을 애용하기 땜시
여행가서 어메니티를 꼬박꼬박 챙겨오는..ㅋㅋ)

자 이제 전복의 옆면과 윗면을
슥슥샥샥 닦아내주시면 됩니당ㅎ

렛미인 뺨치는 Before & After


크으. 비포엔애프터 보이시나유

저게 다 때였다니.

싶은 마음이 들..ㅋㅋㅋㅋ


애니웨이,
묘하게 중독성있는 세신타임을 끝낸뒤에
이제 간단한 손질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입이 아래쪽으로 가도록 잡은 후에
껍데기를 긁는 느낌으로
숟가락은 쑥 넣어서
껍질과 살을 분리해주시고요

손으로 살살 땡기거나 가위를 이용해서
내장과 살을 분리해주세요 :-)

그리고 입부분을 만져보시면 딱딱한게 있는데요
그걸 손으로 짜거나 가위로 도려내서 제거해주시면 됩니당!

내장은 숟가락이나 손으로 떼어서 모아주세요 :-0


쨔란--!!
깨끗하쥬? (아 뿌듯해.)

손질한 전복은 지퍼백에 담고,
내장은 핸드블렌더로 갈아서 얼려뒀어유
나중에 전복 내장볶음밥 해먹으려고용


이렇게 쪼수 미션 컴플릿. 낄낄.




그리고 이틀뒤, 드디어 생일날ㅋㅋ
상구기가 연례행사인 생일상을 차려줍니다.



[ 재료 ]
전복 스테이크: 안심 약 400g, 전복4개, 양송이버섯, 버터, 올리브유, 소금, 후추
스테이크 소스: 레드와인, 시판 스테이크소스, 설탕조금, 양송이버섯
미역국: 미역, 소고기 국거리 200g, 참기름, 국간장


음.. 근데..
(이번에도) 과정샷은 큰기대 안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닼ㅋㅋㅋㅋ

포스팅 배려따위 없는 자.


거치대를 가져오더니 타블렛을 얹고
매의 눈으로 레시피 스캔 ㅋㅋㅋㅋ


생일이니까 한우 안심♡

일단 고기는 소금후추를 뿌려 잠시 대기 시켜주시고..


주방을 엉망으로 만든 뒤에.. -_-

버섯은 껍질을 까서 슬라이스 해주시고
전복은 해동한 뒤 격자로 칼집을 내서 준비해주세용
(전복은 좀 일찍 꺼내서 자연해동 했습니당ㅎ)


자 그리고 생일날 필수메뉴
미역국!!
이건 작년에도 했으니까 (더) 후다닥 지나갈께욥 ㅋㅋㅋ

참기름 한숟갈 두르고 미역볶다가
국거리용 소고기 넣고 좀 더 볶은 뒤에

물붓고 푹 끓여주다가
국간장이랑 소금으로 간해주시면 됩니다 :-)
(상구기는 이번엔 고기 육수 먼저 끓여낸 후에 넣었어용)


자 이제 다시 스테끼로 돌아와서...

올리브유를 골고루 두른 팬에 고기를 얹고
약간 센불에 고기를 익혀주세용
(저희는 미듐레어를 선호합니다. 낄낄)


그리고 작은 버터 한조각을 고깃덩이 위에 올려주더라구용
요렇게 버터를 살짝 입혀 마저 구워줍니다 :-P


그리고 은박지로 살짝 싸서 잠시 방치,
레스팅 해줍니당 :-)


레스팅 하는동안 소스를 만들어주시면 되는데요

고기 구웠던 팬에 남아있던 육즙을 활용해서!
그 팬 위에 레드와인 1컵 + 스테이크소스 5큰술을 넣고 끓여주다가
아까 썰어둔 버섯 한 줌 넣고 졸여주세요.

졸이면서 맛을 봐가면서
설탕을 입맛따라 조금 추가해주시고
농도에 따라 와인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당



소스를 졸이면서 이제 전복을 구워주시는데요.
(올ㅋ 멀티태스킹)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한바퀴 두르고
다진마늘 한큰술 넣은뒤에
전복을 앞뒤로 노릇노릇 익혀주세용!

다른 가니쉬가 있다면 요때 구워주시면 되겠습니다.
(과정샷 無 -_-;;)

아스파라거스도 있으면 좋았겠습니다만
녹혐러 상구기에게 빠꾸먹고 저희는 양송이만 구웠어요





자 그럼 이제 소스를 뿌리고
전복과 버섯등을 데코해서 마무으리!!



쨔란!!!

못 다 이룬 아스파라거스의 꿈을 그림으로나마...

나름 생일상 느낌 나지 않습니까?!! 흐흐흐

(이때도 빨리찍으라며 어찌나 보채던지 ㅡㅡ)


휴게소 알감자와 함께 즐기는
한우안심스테이크(feat.국내산전복) 입니다 여러분♡

어후 오늘따라 굽기가 딱 좋았어요
역시 한우가 짱♡



정말 녹더라고요 엉엉

하아.. 다시봐도 넘나 먹고싶은 비쥬얼 ㅜㅜ


암튼 올해생일도 요로코롬
맛나게 얻어먹고!!
설거지도 상구기가 해주었습죠ㅋㅋㅋ

남푠 사..사... 고맙소.

내년 생일엔 뭘먹을지 벌써 고민이군뇨ㅋㅋ
좋은메뉴 있으면 추천받습니다. 낄낄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어머 이거  맛있다! 닭껍질튀김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