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Aug 23. 2017

[맛툰] 초간단 NO불요리 2탄! 아보카도명란비빔밥

간단한데 그럴싸해. bbb


더워진 날씨 때문에 지난번에 NO불 요리 1탄, 참치마요 주먹밥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너무 별거아닌 레시피라 초큼 걱정했던 것과 달리
의외로 많은 주변분들이
레시피보고 바로 해먹으셨다고!! 너무 편했다고! 하셔서


역시....


별거아닌게 유용하다는 교훈을 다시한번 체감하며 ㅋㅋㅋㅋ

NO불 2탄 준비해봤습니다.


이역시 저의 단골메뉴ㅋㅋ
혼밥찬스 생기면 솔찬히 해먹는 메뉴인데요

바로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입니다!

따란♡


제가 요 메뉴로 혼밥할때 인스타에 올리면
사람들이 혼자서도 잘해먹는다고 많이들 생각하시는데..

사실 이거만큼 혼밥 최적화 메뉴도 없습니다ㅋㅋ

 (거의)안쓰죠,
설거지 안나오죠,  
웬지 그럴싸하니까 혼자먹어도 기분나죠ㅋㅋㅋ



가끔 무슨맛인지 물어봐주시는 분들 계시는데요
음.. 제 느낌으로 설명드리자면
서양식 버터장조림 비빔밥? 그런느낌? ㅋㅋㅋㅋ

한번 츄라이 해보시죠 +_+



재료
밥 한공기, 아보카도 반개, 계란 하나, 명란 한스푼, 김, 참기름

※ 비빔밥을 해드실때는 아보카도가 충분히 익은게 좋아요!!
덜익으면 딱딱해서 잘 으깨지지도 않고
혼자 겉도는 느낌이라 완전 비추입니다.



1. 아보카도 다듬기
일단 아보카도 먼저 다듬어 주시는데요

전에 몇번 설명드리긴 했었지만..ㅎ
아보카도 손질이 아직 익숙치 않으신 분들을 위해
손질법 다시 한번 설명드려유

요렇게 아보카도를 갈라서 씨를 빼 주신 후에

요래요래 씨를 빼주시고

아보카도를 스푼으로 떠내 주세요~
요렇게 칼집을 낸 후에 떠내면
설거지 -1 +_+b




만약에 아보카도를 저렇게 깍둑썰지않고
아래처럼 얇게 편썰고 싶으시다! 하시면..


바로 요것!
에그 슬라이서 추천드립니다 +_+b

아보카도는 물러서 얇게 썰기 힘들기 때문에
요걸로 한방에 싹 커팅해주시면 완전 편합니다ㅎㅎ

없으시면 수동으로 ㄱㄱ 욤 ㅋㅋ
(오늘은 어차피 다 으깨서 비벼먹게 되는거니까
걍 대충 썰으셔도 상관 없어유ㅋ)



아보카도를 다 썰었으면 이제 재료들을 넣고
잘 비벼서 드시기만 하면 됩니다!!

진짜 넘나 간단해서 (또) 무안할지경..ㅋㅋㅋㅋ

워낙 간단해서 그림으로도 충분하네요 ㅋㅋ



명란젓은 겉의 얇은 껍질을 벗겨내고
속만 긁어서 넣어주시면 되고요..


불을 1도 쓰고싶지 않다! 하시면
계란은 노른자만 건져서 넣어주시면 되고요ㅎㅎ
취향이나 여력에 따라ㅋ 후라이나 수란으로 얹으셔도 좋습니다. +_+


저는 개인적으로 수란을 제일 좋아하긴합니다 ♡

불을 좀 쓰더라도 저처럼 수란을 선호하시는 분들을 위해
수란 만드는법 원모어타임! ㅋㅋㅋ

(말은 쉬운) 수란 만드는 법은,
물에 식초1큰술, 소금 반숟갈을 넣고 끓이다가
기포가 올라오려고 할때 물을 휘휘 저어 회오리를 만든 다음, 물 중앙에 계란을 넣어 3분정도 익히면 됩니다!


쨔란♡♡



자 이렇게 만든 계란까지 이쁘게 얹어준 뒤
깨도 솔솔 뿌려주믄..

완스엉♡_

잔열에 노른자가 다 익어버리기 전에
후다닥 사진을 찍어주시고 ㅎㅎ

노른자 터트려서 슥슥 비벼드시면 됩니당 :-D


집에 명란젓이 없거나 싫어하시는 분들은
명란은 빼시고 간장 반스푼 정도 둘러서
비벼드셔도 맛있어용 :-)



정리

아보카도 반개를 잘 잘라서 퍼낸 후에



재료들을 잘 얹어서 비벼먹으믄 땡!!!

넘나 간단해서 뻘쭘ㅋㅋㅋ
그러니 한번 해보시죱 +_+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초간단 NO불 요리 1탄. 참치마요주먹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