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ionechoi Aug 15. 2021

저는 최고의 가수가 될 거예요.

최고의 가수로평가받는 방탄소년단,BTS지민의 숨겨진 노력의 눈물.

BTS의 신화를 우리는 매일 보고 놀랍니다. 하지만 이런 뉴스들은 그냥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수많은 혹독한 훈련과 피나는 연습, 그리고 이의 셀 수 없는 시간이 반복되어 기적은 만들어집니다. 이는 육아를 하는 엄마와 아기들의 모습과도 매우 닮았습니다. 발전과 건강 그리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 순간을 노력하며 이겨내는 것이니까요. 여기 지민이라는 청년이 있습니다. 누구 보다도 사랑받는 멤버이지만 한 아이돌 프로그램에서 데뷔하지 못할 뻔한 연예인 순위가 3위였을 정도로 그의 데뷔는 누구보다 힘든 도전이었습니다. 그 도전의 의미를 동화에 담아보고 싶었습니다. 성공한 사람의 실제의 이야기로 만들어진 동화로 아이들이 진짜 희망을 가져 보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동화를 썼습니다.




아이의 부모님은 아이가 안정적인 직업인 공무원이 되기를 바랐어요.


아이가 공부도 잘하고 학생임원으로서도 잘 활동해 왔기 때문이었어요.


하지만 학교의 선생님은 아이의 재능을 알아보고 무용을 권했어요.


아이의 춤 선이 예쁜 것과 음악에 대한 재능이 있다며 선생님은 꾸준하게 부모님을 설득했어요.


 









선생님의 설득으로 인해 아이의 부모님의 생각이 어렵게 바뀌었어요.


아이는 그렇게 현대 무용을 하게 되었어요.


현대무용을 만난 아이는 재능을 키워갔어요.


춤의 선과 얼굴이 예쁘다는 장점을 아이는 가지고 있었거든요.


아이는 고등학교를 수석으로 입학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었어요.












아이에게는 무용을 시작한 언젠가부터 최고의 가수가 되겠다는 꿈이 생겼어요.


그런데 이 예쁜 얼굴과 춤 선은 오히려 독이 되고 말았어요.


남성성이 강조되어야 할 아이돌 그룹에 어울리지 않다고 다들 생각했기 때문이었어요.


현대 무용을 가르치셨던 선생님들조차 아이를 말렸어요.


무용보다 더 불안정한 아이돌의 미래를 걱정했어요.


데뷔를 한다는 것도 성공을 한다는 것도 어려운 일임을 다들 알고 있었기 때문이었어요.












장점이던 모든 아이의 모습들은 콤플렉스가 되어버렸어요.


그 콤플렉스에 더해진 곱상한 외모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들은 더 큰 상처가 되었지요.


실력으로 보여 주고 싶은 아이는 노력으로 이 모두를 이겨 내고자 했어요.


피나는 노력하고 연습하고 해서, 본인의 장점들을 만들어 나가기 시작했어요.














아이는 연습벌레에다가 근성이 대단했어요.


그런 노력으로 기획사의 기획자들에게 꾸준하게 어필을 했어요.


하지만 받아 주는 소속사가 없었어요.


외로웠지만 멈추지 않았어요.















그러다 한 소속사에서 연습생을 제안했어요.


들어와 보니 데뷔를 준비하고 있었던 팀이 있었어요.


그 팀은 이미 멋졌어요. 데뷔할 준비도 완전히 되어 있었어요.


당연히 아이의 자리는 없었어요.















원래 6명으로 데뷔를 하려던 그 그룹에 들어가고 싶었어요.


자신과 매우 어울리는 팀이라고 생각했지요.


하지만 정해진 팀 컬러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통보와 말들은 아이에게 절망감을 주었어요.














하지만 아이는 포기하지 않았어요.


노력들과 근성들로 연습에만 몰두했어요.


그 결과, 드디어 결국에는 데뷔를 하려던 팀의 마지막 멤버로 합류하게 되었어요.
















이 아이는 후에 모두가 인정하는 최고의 가수가 되었어요.


노력과 근성으로 이 아이는 실력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았어요.


아이의 꿈을 멋지게 이뤄 낸 셈이지요.















이 아이의 이름은 바로 방탄소년단의 지민이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진정한 사랑의 지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