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핌비 Sep 07. 2016

한계는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

성공습관, 좋은습관 

知之者는 不如好之者요, 好之者는 不如樂之者니라,
알기만 하는 사람은 좋아하는 사람만 못하고, 좋아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보다 못하다

- 공자, 논어 옹야편 -







성공에 가장 큰 걸림돌은 누구일까?

조용히 그 내면을 살펴보면 아마도 내 자신이 아닐까 한다. 


지금 당장 할 수 없는 걸...고민고민 하다가

스스로 한계를 그어 버리는 일이 많다. 


할 수 있는 것 부터 하다보면, 얼마든지 그 한계를 뛰어 넘을 수 있는데도

우리는 당장의 결과, 외부의 시선, 그리고 욕심 등

수많은 이유로 인하여, 쉽게 포기하고 

스스로 한계를 그어 버린다. 


성공을 하고 싶다면,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일단 시작을 하자.

그리고, 내가 정한 일들에 집중하여 

하루하루 살다보면,

그것들이 차곡차곡 쌓여서 

어느순간 그 한계를 넘어설 거라 믿는다. 


나는 나를 믿는다. 


내가 정한 과정들을 이제 즐기면 될 뿐


2016.09.01 고영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