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37일간 10.8kg 감량에 도전! (현재 3.5kg 감량 중)
2주간의 다이어트가 끝나고 긴장이 풀렸던 탓인지 점심뿐만 아니라 저녁을 맛있게 먹었다. 역시 어렵게 빼놓은 4.3킬로는 소용없어졌다. 이틀 만에 다시 0.8 키로가 찌다니! 이럴 때 필요한 건 급찐급 빠!
2주 다이어트를 시작하자마자 3일 단식을 했다. 3일을 굶는 건 생각보다 쉬웠다. 정해진 야채주스와 비타민, 미네랄, 소금 등을 열심히 먹다 보니 크게 식욕을 느끼지 못하면서 3일이 지나 버렸다. 그 뒤로는 점심 한 끼는 먹었다. 점심을 1/2만 먹으라고 했지만 나는 그냥 한 끼 다 먹었다. 그렇지 않으면 나의 감정을 조절하지 못할 것 같았다. 나에게는 탄수화물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수많은 다이어트를 해왔지만 이번 다이어트는 조금 달랐다. 지금까지의 다이어트는 식단 조절과 운동이었는데, 나는 운동을 세상 무엇보다 싫어하므로 거의 식단 조절만 했다. 하지만 이번 다이어트는 식단 조절과 건강 공부이다. 나는 이 건강 공부를 나를 위해 스스로 가스 라이팅 하는 거라 생각한다. 가스 라이팅은 주로 나쁜 의미로 사용된다. 하지만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가스 라이팅 당하는 것들 중 긍정적인 것도 많다고 생각한다.
이번에는 나의 뇌를 가스 라이팅 해서 건강에 나쁜 음식은 보기만 해도 경멸하도록 만들고 싶었다. 또한 과식을 하면 곧 죽을 수고 있다는 극단적인 생각을 하도록 만들고 싶었다.
2주 다이어트가 끝난 뒤 다이어트 전으로 식욕이 바로 돌아온 것은 아니다. 하지만 저녁을 파우더만 먹기로 다짐한 바로 이틀 뒤에 술을 먹은걸 보면 이건 가스 라이팅 실패인가! 더 열심히 해보자. 남은 일주일과 다음 달 말까지 10kg 감량이 목표이니 더더욱 열심히 뇌를 바꿔보자!
일단 지금은 급하게 찐 0.8kg부터 빼야겠다. 지금부터 7월 말까지 10.8kg에 도전합니다! (현재 3.5kg 감량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