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타페타 Oct 26. 2020

나는 의지박약인걸까

만성게으름증, 싹 고쳐드립니다

습관의 힘 The Power of Habit
게을러서 안된다고 생각했던 나를 고쳐줄 책을 찾았다.




1. 내 삶은 수많은 습관의 집합이다.
  

의지력도 습관이다. 의지력이 쉽게 무너지는 이유는 의지력 근육이 소진되어 버렸기 때문이다. (책 중에서)

그동안 게으름이나 타고난 기질로 합리화 했던 나의 모습들을 상기하게 된다. 그러나 내 탓을 하는데 그치면 도움 되는게 없다. 무의식적인 행동들을 구체적인 패턴, 즉 습관으로 뜯어보고 피드백 하는 것이 변화의 시작임을 깨달았다. 더불어 나라는 사람에 대해 깊히 알아갈 수 있는 계기로써, 습관개조 프로젝트를 시작해야겠다.

(적용) 현재 쓰는 시간관리 플래너를 통해 습관고리를 파악하는 훈련을 열심히 해봐야겠다!


2. 하나의 습관이 전체를 바꿀 수 있다.
  

종종 "플래너를 쓰는데 소모되는 시간이 정말 의미있는걸까?" 현타가 올 때가 있다...ㅎ 그런데 이 책은 하나의 습관에 전체를 변화시키는 힘이 있다고 소개한다. 책의 예시들을 읽고 내가 정의한 핵심습관은 "우선순위, 또는 가장 중요한 가치" 인 것 같다. 나의 "핵심습관"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적용) 플래너에 써놓은 목표들을 다 지키고 싶은 욕심은 내려놓고, 우선순위를 정해서 1-2개에 집중해야겠다. 그리고 변화는 하나의 습관으로 시작된다는 것을 기억하며 좌절하지 말아야겠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7950702


매거진의 이전글 질문하기를 멈추지 말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