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자서 Mar 25. 2016

피자도 로봇이 배달한다?

게다가 이것은 드론이 아니고, 지상을 주행하는 로봇이...


호주의 도미노 피자는 피자를 배달하는 로봇을 도입할 것 같다. "DRU"라는 이 로봇은 호주의 신생 기업 "Marathon Robotics"에 의해 개발 된 것으로, 군사용으로 만들어진 로봇을 피자 배달을 위해 재개발 한 것으로 되어있다. 



군사용으로 만들어진 로봇이 피자 배달용으로 개조...



DRU는 무게 약 200kg, 높이 1m미만. 피자와 음료 등의 주문을 보관하는 상자가 붙어있고, 손님의 휴대폰에 제공되는 코드를 입력하여 보관함의 열쇠가 해제되도록 되어 있다고 한다.


DRU가 피자 배달중 피자를 도둑 맞을 염려는 없다고...


LIDAR 센서를 사용하여 주변 환경을 측정하고, GPS 네비게이션에 의해 손님의 집까지 도착하는 것이라고 한다. 한번 충전으로 20km 미만의 이동이 가능하다고 한다. "3만 달러의 군사 규격의 로봇이 피자 배달용으로 개조 된 것"이다.



도미노 피자는 이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는 퀸즐랜드의 교통, 주요도로성과 공동으로 노력하고 있는 것 같다. DRU가 마을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성능과 장비가 제대로 갖추어져 있는지 확인 하는 것. 현재 보도, 산책로, 자전거 전용 도로, 다리를 이동하는 자격이 있다고 인정 된 것 같다. 그러나 아직 고속도로에서는 사용하지 않기로 한 것...


발표에 따르면, 반년 이내에 DRU에 의한 피자 배달이 시작 될 것이라고 한다.


source: Lifehacker Australia


http://sabjaru.tistory.com/778

http://okgo.tistory.com/1016

http://o2zon.tistory.com/454

http://odelian.tistory.com/359


작가의 이전글 도시바의 음주량을 조절 할 수 있는 "TISPY"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