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자서 Apr 07. 2016

피부가 정말 원하는 5가지

제대로 피부 관리를 하고 있는데 별로 효과가 없다...라는 분들~~


그런 피부의 매너리즘에 화를 느낀 일은 없었는가요? 그냥 무작정 세안, 보습을 하고도 "정말 피부가 필요로 하는 것"을 알고 있지 않으면, 그 피부 관리 효과는 최대로 발휘되지 못한다.


그럼 피부가 정말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피부관리에 필요한 것은 사실...의외로 간단하고 쉬운 것이라고 한다. 미국 미용 사이트 "Bellasugar"에서 소개 된, 피부에 필수적인 5가지 관리 방법을 알아보자.

■ 1.항산화 성분

안쪽으로 부터 피부를 빛나게, 안티에이징에도 큰 효과를 발휘하는 항산화 성분. 스킨 케어 제품은 영양을 충분히 포함한 비타민 A, C, E 항목을 선택하자. 또한 동시에 비타민 C, E를 모두 많이 함유한 키위와 비타민 A, C, E 각각 포함한 호박 등 과일과 야채에서 항산화 성분을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 2.마사지

칙칙한 피부 대책과 각질 케어는 주 1~2회 스크럽이나 필링 등이 필요하지만, 매일 피부 관리도 할 수 있다. 크림이나 오일 등을 도포할 때 빙글 빙글 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약 1분간 마사지하면 혈액 순환이 촉진되고 생기있고 윤기있는 피부로의 변신을 시작.


■ 3.보습

피부의 기본이라고도 할 수 있는 보습.

지금은 뜨거운 여름이 오게되지만, 추운 계절은 특히 충분한 보습 케어가 필요하다.


크림, 오일, 로션 등의 종류는 상관없다. 세안으로 깨끗하게 된 피부에 제대로 보습력이 좋은 상품을 피부에 바름으로써 피부가 본래 가지고 있는 장벽 기능이 높아져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어려워진다.


■ 4.수분

물을 많이 마셨다고 해서 피부의 수분이 극적으로 상승하지 않지만,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꺼칠꺼칠하기 쉬운 피부가 되어 버린다. 그래서 수분은 매일 제대로 섭취하자. 그리고 로션 등으로 피부에 직접 수분을 주는 것도 잊지 말자.


■ 5.자외선 차단

자외선이 피부 노화나 손상에 크게 기여한다는 사실을 이제 많은 사람들이 아실것이다.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피부가 노출되는 부분은 반드시 SPF30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물론 계절에 상관없이 365일 자외선에 신경을 쓰야하는 건 절대불변의 원칙.


위와 같은 5개의 항목만 제대로 지키면....


피부의 매너리즘화에 고민하는 사람도, 평소 피부 관리에 고민하고 있는 분들도 피부가 변화되는 모습을 실감할 수 있다.

http://okgo.tistory.com/1065

http://donkeyhotel.tistory.com/25

http://sabjaru.tistory.com/684

http://o2zon.tistory.com/275


작가의 이전글 프라이팬으로 요리 할 때, 소량의 물을 더하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