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자서 Nov 28. 2015

"풍선 인터넷", 미국 내에서 운용 시험 시작?

9to5Google은 25일, 미국 구글이 담당하는 최대 프로젝트 "Project Loon(풍선 인터넷)"의 운용 시험이 가까운 시일 내에 미국 내에서도 시작될 가능성을 지적하고 있다.


인터넷 통신의 중계점이되는 기능을 구현 한 거대한 풍선을 성층권에 띄우는 것으로, 환경적 요인에 좌우되지 않는 광대한 인터넷 통신망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내건 그랜드 프로젝트 인 Project Loon.

이번 FCC(연방 통신위원회)가 새롭게 공개한 자료는, 미국 및 푸에르토리코 국내에서 동 프로젝트의 운용 시험의 시작이 계획되어 있을 가능성을 시사하는 것이었다. 이 자료는 실험적인 무선 통신 관련 프로젝트에 대한 것이며, 구글에 의해 최근 출원 된 것임이 명시되어 있었다.


또한 자료의 대부분이 "REDACTED(편집된)"라는 문구로 수정되어 있어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해독 할 수는 없었지만, 9to5Google은 주로 두 가지 이유로 부터, 이 프로젝트가 Project Loon에 관한 것일 가능성을 지적하고 있다.


첫 번째 근거는, 이 문서의 신청자의 성명이다. 지원자로 되어 있는 아스트로 텔러씨는 Project Loon을 총괄하는 구글의 첨단 기술 연구 개발 부문 Google X의 톱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가 "한때 미국에서 실시 된 시험의 연장"임을 명시하고 있다는 점을 두 번째의 근거로....


9to5Google에 따르면, 이전 네바다 주 안에서 실제로 Project Loon 관련 시험이 실시 되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불행히도 현재 개발 도상국 등을 주요 타겟으로 보고 있으면서 Project Loon의 운용 시험이 미국에서 시작되려고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알 수 없지만, 원래 건의 자료가 이 프로젝트에 관련한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또한, 이미 스리랑카에서 운용 시험이 시작되었으며, 2016년 내에 인도네시아에서도 시험을 개시 할 예정임을 밝히고 있기 때문에, 이번의 예측이 빗나간 것이 아니라면, 선진국의 대표격 인 미국 내에서도 멀지 않은 미래에 Project Loon이 실용화될 가능성도 있다고 봐야 하겠다. 아마 이번이 그 첫걸음이 되지 않을까~~


http://ojaseo.egloos.com/7046647

http://ojaseo.egloos.com/7041310


작가의 이전글 주위의 시선이 신경쓰이는 진짜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