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랜브로 박상훈 Jun 22. 2021

글로 쓰는 회사소개서

PPT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PPT로 만든 회사소개서,

잘 읽히나요?


하는 일의 특성상 많은 회사소개서를 받아 읽어봅니다. 열에 아홉은 PPT로 제작된 파일입니다. 2~3년 전에 만들어져 폴더 속 한 자리를 오랜 시간 지켜왔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양복 입은 남성들이나 높은 빌딩 그림이 중간중간 나오는... 그런 소개서들이 많죠. 끝까지 읽긴 하지만, 상투적인 말과 비슷비슷한 포맷들은 머릿속에 그리 오래 남지 않습니다.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는 사내 회의에서 PPT를 못쓰게 한 걸로 유명합니다. 이미지와 폰트를 고민하는데 시간을 허비하기보다 꼭 필요한 내용들을 '줄글'로 정리해 공유하면 훨씬 이해가 빠르다는 거죠. IR을 해야 하는 정도의 용도가 아니라면, 회사소개서도 글로 써보면 어떨까요? 함께 일할 파트너에게 우리 회사를 좀 더 친근하게 소개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저도 한 번 적어봤습니다. 


플랜브로라는 회사를 소개하는 글 소개서입니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적으려고 하기보다, 계속 업데이트할 생각으로 꼭 필요한 요소들만 넣는다고 생각하면 부담 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확실히 회사를 고객사 입장에서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네요.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계시거나, 앞으로 창업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자신의 사업을 소개서 형태의 글로 정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INTRO

당신의 마케터가 

되어드립니다. 


플랜브로는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여기서 ‘성장’은 매출이 되기도, 신제품 출시가 되기도, 직원의 역량 향상이 되기도 합니다. ‘기업’은 스타트업부터 대기업 TFT팀까지 다양한 범위의 소규모 조직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업무는 함께 일하게 될 클라이언트와의 미팅을 통해 맞춤으로 설계됩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영역을 크게 벗어나는 게 아니라면 ‘지금 여러분에게 필요한 그 마케팅’을 실행합니다. 가끔은 진단을 거쳐 요청보다 더 나은 제안을 드리기도 합니다. 고민을 들려주세요. 답을 함께 고민해보겠습니다. 





WHAT WE DO

이런 일을 합니다. 


기업의 일을 간단하게 나눈다면 이렇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지 않을까요? 


1. 아이디어 단계

2. 제품 / 서비스의 출시 단계

3. 계속해서 성장하는 단계 


마케터는 이 세 단계에 모두 관여해 성과를 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플랜브로는 사업의 각 단계를 고려한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잊지 마세요. 정해진 서비스 외에도 여러분의 상황에 맞게 맞춤으로 의뢰할 수 있습니다. 



1. 사업검증컨설팅


‘이 사업이 성공할 수 있을까?’라는 막연한 불안감을 줄여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제품이라면 금형 제작이 들어가기 전 단계, 서비스라면 초기 구상 단계에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저희와 함께 아이디어를 좀 더 다듬고, 이를 온라인에 공개하고, 사람들의 반응을 수집하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내 아이디어는 절대 외부에 공개할 수 없다’ 하시는 분들은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사업이 성공할 가능성이 있는지 파악하려면 반드시 소비자의 눈을 거쳐야 합니다. 저희가 보고 이게 된다 안된다 판단하는 건 오만이고, 편견이죠. 


금형제작이나 웹 / 앱 구축 등 큰 비용을 쓰기 전에 고객의 진짜 이야기를 듣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컨설팅 비용 : 200만원~

광고비, 운영상의 실비 등은 세부 업무 협의 후 별도로 청구



2. 크라우드펀딩


국내에서는 와디즈나 텀블벅, 해외에서는 킥스타터나 인디고고 등의 플랫폼에 신제품을 론칭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제품에 대한 고객의 생각을 분석하는 일부터 펀딩 스토리를 제작하고, 프로젝트를 널리 알리는 일까지 A to Z 통합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성과를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업 전체의 맥락에서 이 펀딩이 가지는 의미를 명확히 파악하고 일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펀딩 이후에도 사업은 이어집니다. 그 이어질 사업을 함께 생각해야 현명한 판단과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제작 : 300만원~ / 기획, 글, 사진+GIF, 디자인, 편집, 심사 대응 등 오픈 전 과정 포함

프로젝트 퍼포먼스 마케팅 : 250만원~ / 5주 프로젝트 기준 / 광고비 별도 

통합 컨설팅 : 600만원~ 


포트폴리오 바로가기



3. 지속성장컨설팅 


기업마다 필요한 마케팅은 다 다릅니다. 어떤 기업은 유입을 늘리기 위한 광고나 SNS 채널 운영이 필요하고, 어떤 기업은 유입 후 전환을 늘려줄 사이트 개선이나 콘텐츠 제작이 필요하죠. 가끔 커뮤니티 바이럴과 블로그 노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프로모션 기획, 언론 PR을 한 번에 해줄 수 없냐는 요청을 받기도 합니다. 


플랜브로는 대화를 통해 클라이언트의 진짜 니즈를 센스 있게 파악합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것만 제안합니다. 저희가 설계한 마케팅을 직접 실행하고 매월 성과와 다음 달 계획을 공유합니다. 월 단위로 우리 기업을 위해 일해줄 ‘마케팅 팀’을 채용해보세요. 


월 단위 계약 : 월 300만원~ / 광고비, 운영 실비 등은 세부 업무 협의 후 별도로 청구

1개월 단위로 계약 연장 여부 결정, 최소 운영 기간 없음 (1개월 후 해지 가능) 

월 1회 대면 미팅 진행, 세부 업무 내용은 고객의 허락 없이 외부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VALUE

플랜브로와 일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우리한테 필요하지만 모르고 있던 마케팅 전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단순 대행이 아니라 하나의 팀처럼 일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 때는 그 이유와 개선 방향을 알려줍니다. 

제품, 서비스를 직접 운영해본 경험이 있어 마케팅 이상의 관점에서 도움을 줍니다.

이 업체에 이거, 저 업체에 저거 이렇게 따로따로 의뢰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나의 방향성으로 마케팅 업무가 진행되어 성과도 더 빠르게 나타납니다.  

모든 노하우를 공개하고, 이를 고객사 직원에게 교육하기도 합니다.

프로젝트 이후에도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파트너이자 bro가 됩니다. 



WHY

플랜브로가 떠나도

기업은 계속 성장합니다.


플랜브로의 모든 컨설팅은 계약이 끝나도 기업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힘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한 기업과 오랜 기간 함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러 기업을 만나 다양한 경험을 하며 플랜브로의 역량을 키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짧게는 3개월부터 길게는 1년까지. 우리의 시도와 관점, 역량을 고객이 흡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CLIENTS

이런 분들과 일했습니다.


SK네트웍스 / 사조그룹 / 블랭크코퍼레이션 / 알앤텍 / 주식회사 한동 / 아이오텍 / 유즈툴컴퍼니 / 코너스톤커뮤니케이션즈 / 플라노그램 / 워킨위드 / 산수 / 더블에이플랫 / 매직쉐프코리아 / 라이칸스로프 / 하이브코리아 / 블라썸클라우드 / 로컬메이트 / 가시안 / 비긴네이처 / 강집사 / 요리노리 / 그랏토 … 





CONTACT


PHONE : 010-4812-6145

MAIL : spark@planbro.kr

WEBSITE : www.planbro.kr


플랜브로 매거진 읽어보기 

플랜브로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입력해야 구독이 완료됩니다.) 

플랜브로의 브런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