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도입 장면부터 생생한 채팅창 후기까지
오프라인 강연, 세미나, 컨퍼런스가 모두 취소된 코로나 시대.
그렇다고 가마니가 되어 가만히 앉아 있을 순 없겠죠?
줌(zoom), 행아웃(hangout) 등등 기존 웨비나 앱이 모두의 일상에 스며든 지금!
헤이조이스가 온택트 시대에 걸맞는 솔루션, 자체 웨비나 시스템을 런칭했습니다.
헤이조이스 자체 웨비나 시스템은 8월 <언니의 社생활 : 안 해 본 일도 잘하려면>에서 최초로 도입됐어요.
이후에도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3일 간 진행된 온라인 컨퍼런스 <Money X 실전 편>과, 9월 1일 열렸던 온라인 라이브 <존재감 있게 버티기 위한 커리어 대작전>에서도 활약했습니다.
벌써 5일 간, 3개 이벤트·워크샵에서 16시간 동안전문가들의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강연을 내 컴퓨터로 연결시켜 주었네요!
그럼, 지금부터 헤이조이스 자체 웨비나 시스템의 특징을 하나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헤이조이스 자체 웨비나 시스템의 특징
이런저런 웨비나 앱을 다운 받을 필요 없습니다!
헤이조이스 홈페이지에서 바로 접속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그 어느 때보다 깨끗한 화질로 헤이조이스만의 강력한 이벤트·워크숍을 안방까지 전해드려요.
캡쳐에서 보이듯이 연사와 발표 자료를 동시에 볼 수도 있고, 연사 얼굴을 크게 확대해서 볼 수도 있어요.
단, 화질은 개별 기기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헤이조이스 자체 웨비나 시스템의 히든 카드!
바로 편리하고 예쁜 채팅창이에요.
온라인 강연을 들어 보신 분이라면 공감하실 것 같아요.
오프라인에서 실제 연사와 눈을 마주칠 때에 비해, 어쩐지 집중력이 떨어진다는 점!
하지만 헤이조이스 웨비나 시스템은 깔끔하고 편리한 디자인의 채팅을 통해 리액션, 공감, 응원, 정보를 주고 받기 때문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강연에 집중하게 된다고 해요.
게다가 강연 중인 연사들도 채팅을 실시간으로 보기 때문에, 곧바로 반응하고 Q&A에 응답해 주면서 쌍방향 소통이 온라인에서도 이루어지고요.
특히 온라인 컨퍼런스 <Money X 실전 편> 참가자들은 3일 내내 뜨거운 채팅으로 강연만큼이나 재미와 실속을 챙기셨다는데요.
그 생생한 현장을 영상으로 일부 녹화해 보았습니다.
정말 채팅창 화력이 대단하죠? ㅎㅎㅎ
영상을 잘 보시면 아주 작아진 '스크롤 압박'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채팅의 양도 어마어마했지만, 질도 굉장했답니다.
일하는 여성들이 멤버로 모여있는 헤이조이스 커뮤니티의 특성 상, '커리어'에 대해 고민 중이거나 한 번쯤 고민한 대한민국 여성들이 함께 채팅을 하며 강연을 보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무릎을 '탁' 치며 공감하게 되는 '갓명언'과, 훈훈한 응원을 주고 받는 현장을 볼 수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인상 깊었던 장면을 카드뉴스로 모아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온라인 이벤트·워크숍에서 헤이조이스 자체 웨비나 시스템을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특히 9월에는 모든 이벤트가 100% 온라인으로 열리고, 멤버십 가입을 하지 않아도 무제한으로 참가가 가능하다는 점!
헤이조이스 자체 웨비나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