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조이스 Dec 03. 2021

더 많은 여성들이 NFT에 관심을 가지면 좋겠어요

헤이조이스 비즈니스 기획&마케팅 리드 신새롬 님 인터뷰 


3개월 만에 700% 성장한 시장, 핵심 인재들이 대거 이동 중인 시장이 있다!


세상의 모든 관심이 P2E, 메타버스, NFT로 쏠리는 지금. 여러분은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뜨는 키워드 귀신 같이 알아보는 트렌드 맛집 헤이조이스가 준비한  온라인 라이브 <대체불가 트렌드, NFT>로 개념부터 입문까지 끝내 보세요. 헤이조이스 비즈니스 기획, 마케팅 리드 신새롬 님에게 더 자세한 이야기 들어 볼까요? 



Q. 드디어 모셨네요! 멤버분들에게 자기소개부터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기획, 마케팅 리드를 맡고 있는 신새롬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Q. 트렌드에 민감한 헤조 기획자들이 NFT를 놓치지 않을 거라고 생각은 했는데요. 가격이 이렇게 낮을 줄은 몰랐어요. 


맞아요.정가 1만 원! 마케터로서 홍보 좀 하겠습니다. 친구 데려오면 무료니까 제발 많이 데려오세요! (웃음) 더 많은 여성들에게 꼭 알아야 할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췄기에 나올 수 있었던 가격이죠. 



Q. 마케팅 팀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어요. (웃음) 걱정은 안 되시나요? 


모든 헤이조이스의 강연에 같은 전략을 적용하지는 않아서 크게 걱정은 안 해요. 더불어 이번 강연의 반응이 예상만큼 좋다면 모두가 알아야 할 빅 트렌드 강연에 한해 가격을 낮게 책정하는 전략을 앞으로도 써보려고 해요. 


그래서 저희의 이번 목표는 2천 명입니다! 농담이 아니에요. 여러분의 힘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좋은 정보, 같이 나누자고 주위 멋진 여성들에게 많이 알려주세요. 



(출처 = 헤이조이스 NFT 라이브 상세페이지)


Q. 다양한 빅 트렌드 중에 'NFT'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나요?  


투자뿐만 아니라 구인/구직, 사업, 콘텐츠 등 언급되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로 NFT가 중요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보 불균형이 심하다고 생각해요. 아는 사람은 점점 더 깊게 알고, 모르는 사람은 이게 무슨 뜻인지조차 모르는 거죠.


저는 그 이유가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이 매우 폐쇄적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검색으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한계가 있더라고요. 직접 시도해 본 결과 트위터에 가입하고 텔레그램 방에 들어가고 디스코드에 참여해야만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었어요. 커뮤니티 또한 남성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고요. 


그래서 이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싶었어요. 그러려면 실제로 업계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처음부터 대놓고 얘기해줄 필요가 있겠다는 생각을 했죠. NFT가 도대체 무엇이고, 어떻게 만들거나 살 수 있고, 실생활에 적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은 분들이라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Q. 다른 곳에서 하는 강연과 헤이조이스 NFT 강연의 차이점이 있다면요? 


처음에는 저도 아무리 설명을 들어도 NFT가 무엇인지 모르겠더라고요. 직접 구입해 보면서 알았죠. 블록체인 지갑이라는 게 뭔지 왜 필요한지. 직접 구입하는 과정에서 하나씩 개념을 이해하게 되었어요. 마치 엑셀처럼요. 그래서 개념 설명뿐만 아니라 '실제로 NFT를 구매하는 과정' 자체를 라이브로 보여드리기 위해 준비하고 있어요. 지금 업계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시는 전문가분들의 강연은 물론, NFT 세계로의 입문까지 헤이조이스가 책임질게요. 라이브에서 만나요! 







<대체불가 트렌드, NFT>


#NFT #민팅 #블록체인 #빅트렌드 


온라인 강연 <대체불가 트렌드, NFT>에서는 해당 업계에서 일하고 있는 여성 현직자를 모시고 NFT가 대체 무엇이고, 왜 사람들이 사고 파는지 이 업계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어떤 일을 하고 어떻게 진입할 수 있는지, (번외로) NFT는 대체어디서 어떻게 사는지 까지 함께 이야기 나눠봅니다. 어디서도 만나볼 수 없는 현장의 이야기를 라이브로 만나보세요! -> 지금 바로 신청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경쟁사 철수할 때 1000억 매출!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