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땐 헤이조이스를 떠올리자!
무릇 좋은 팔로워란 회사의 필요를 읽을 줄 아는 법(!)
이라는 생각으로 시키는 일들을 쳐내고 있는데, 문득 이렇게 가다 커리어 똥망 될까 봐 아-찔-해요.
내가 가는 이 길이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없지만 오늘도 걸어가고 있다고요? 네 당신은 길치입니다. 다행히 커리어 길치는 탈출이 가능하니, 헤이조이스와 함께 '나'에게 맞는 길을 찾아봐요.
그래요 온몸으로 알고 있어요. 유튜브든 브런치든 모임이든 이제는 뭐라도 해야 한다는 것을. 입만 살아가지고 진 말빚이 내 통장 잔고보다 많아요. 말빚 청산을 원하지만, 그때마다 우리 발목을 잡아끄는 두 가지 질문이 있어요.
Q. 나는 어떤 컨텐츠를 가지고 있나
Q. (컨텐츠가 있다 해도) 뭘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하면 되는 건가 휴
두 가지 질문 모두 일단 해봐야 해결돼요. 그리고 일단 해보고 싶을 때 헤이조이스를 떠올리면 돼요. 여기서는 새로운 뻘짓도 환영이고 그 뻘짓을 함께해줄 용감한 사람들도 많아요. 혼자 할 땐 엄두가 안 나던 ‘판 벌이기’도 이곳에서는 쉬워져요. 사람 모으고 운영하는 걸 도와주거든요. 모임, 스터디, 강연 등 일단 일을 저질러봐요. 수습은 미래의 내가 할 거니까 괜찮아요.^^^^ 그렇게 나의 핵심 컨텐츠가 될 무언가를 만들어보는 거죠. 이미 있다면 그 컨텐츠를 널리 널리 알리고요!
긴 말 필요 없어요. 무조건이에요. 비슷한 상황으로는 회사에 여자라곤 나 한 명, 이 건물에 여자라곤 나 한 명 등이 있어요.
창업하셨나요? 3번의 창업가 버전(대표들끼리 모였는데 여자라곤 나 한 명)에 들어서신 것을 환영합니다. 앞으로 대표님께는 수많은 도움이 필요한데 시간은 굉장히 없을 예정입니다. 일을 누구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해야 한다는 소린데요. 그럴 때 헤이조이스가 필요합니다.
출처 모를 카더라 정보가 넘치는 시대. 이럴 때일수록 좋은 정보에 고픈 법. 현장의 진짜 이야기들만 모아 들어요.
네트워크 오류 또는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없어서 업계 내용을 보거나 들을 수 없는 경우.
이 오류는 연결선이 빠져있거나 네트워크에 치사빵꾸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연결 문제를 해결하려면 아래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heyjoyce.com 접속
2) 멤버십 신청서 작성
3) 결제
4) 원활한 (일하는 여자들의) 네트워크 접속. 속 시원.
- 내가 일하고 있는 지금이 2019년인지 의심될 때
오빠라고 불러보라는 소릴 들었다든가 뭐 이런.
https://voda.donga.com/view/3/all/39/1827451/1
- VC, PD, 개발자, 제조업 종사자...
여러분이 '처음'이 될 순간들이 많은 업종과 직종이에요. 힘든 길 같이 가요.
- 여자 혼자 살고 있습니다
비혼이에요. 동거인 찾아요. 넓은 집에서 사람답게 살고 싶어요.
p.s 갓숙 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