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민 Jun 03. 2017

#20 성평등과 황금률

2016.7.26.

나는 진심으로 성평등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내가 배구를 못해도 '남자가' 그정도도 못한다는 소리를 듣지 않고, '남자는' 승진해야지 소리 듣지 않고, '남자도' 하는 걸 못한다는 소리를 듣지 않고 싶다. '여자니까'미술 잘하겠지 '여자인데' 왜 승진에 관심두냐고 '여자도' 하지 못하는 걸한다고 이야기 하지 않겠다. 우리는 서로를 이 땅에 발딛고 선 실존적 주체로 받아들이고 인정해야 한다. 나는 온전한 그리고 부족함이 많은 나, 그대로를 인정받고 싶다. 나는 왕자가 되길 원하지 않는다. 그리고 공주도 필요없다. 인간이 삶을 사는 원리는 간단하다. 내가 불편한 것을 다른이에게 원하거나 강요하지 않는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19 자정작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