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의 목소리를 청종하는 것을 좋아하심 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사무엘상 15:22, 개역개정)
So Samuel said: “Has the Lord as great delight in burnt offerings and sacrifices, As in obeying the voice of the Lord? Behold, to obey is better than sacrifice, And to heed than the fat of rams.(I Samuel 15:22, NKJV)
.
.
<오늘의 묵상>
사울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아니하며, 사람들의 반응을 걱정하고 두려워하여 사람들을 위해 하나님의 말씀에는 불순종하면서 전리품을 취했던 사건을 묵상합니다. 겉으로는 제사를 위한 제물을 취하기 위함이라 하였지만, 사실은 사람들에게 잘 보이기 위해 했던 불순종이었던 사건. 이 사건은 결국 하나님의 영이 사울을 영영 떠나게 된 결정적인 사건이 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삶 속에서 하나님을 진정으로 경외하며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히 순종함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하나님은 형식의 예배나, 형식적인 신앙생활을 원하지 아니하시고, 진정으로 그 마음에 온전히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를 찾으시는 분이십니다. 그렇기에 오늘 우리의 삶이 진정으로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언제나 하나님께 순종함이 가장 먼저 온전히 이뤄지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신앙이 형식이 아닌, 하나님을 향한 참된 순종으로 언제나 채워지고 이뤄지기를 소망합니다.
.
.
<오늘의 기도>
만왕의 왕이신 하나님, 000(우리 가정)의 삶에 하나님을 향한 형식이 아닌 참된 순종이 있기를 원합니다. 형식적인 신앙생활이 아닌,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날마다 진정으로 하나님께 순종하여 그 삶이 살아있는 예배가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