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요일 Jun 02. 2021

16. 달러구트 꿈 백화점

: 잠들어야만 입장 가능합니다, 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

◎ 달러구트 꿈백화점 : 잠들어야만 입장 가능합니다  / 이미예 장편소설 / 팩토리나인 / 26


" 제가 사랑한 시간은 모두가 잠든 시간입니다. 잠들어 있는 동안에는 과거에 대한 미련도 없고, 미래에 대한 불안도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행복했던 과거를 추억하는 사람이 굳이 잠들었던 시간까지 포함하여 떠올리지 않고, 거창한 미래를 기약하는 사람이 잠들 시간을 고대하지 않으며, 하물며 잠들어 있는 사람이 자신의 현재가 깊이 잠들어 있음을 채 깨닫지 못하는데, 부족한 제가 어찌 이 딱한 시간을 다스려보겠다고 나설수 있겠습니까? " 


◎ 달러구트 꿈백화점 : 잠들어야만 입장 가능합니다  / 이미예 장편소설/ 팩토리나인 / 104


오늘도 잠드는 길에 저희 매장에 들러 주신 고객 여러분.

금일 준비한 꿈 상품이 전량 소진되었으니, 내일 다시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가게는 연중무휴, 매일매일 좋은 꿈을 잔뜩 쌓아 두고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주인 백 - 


 ◎ 달러구트 꿈백화점 : 잠들어야만 입장 가능합니다  / 이미예 장편소설 / 팩토리나인 / 427


"페니, 나는 자신의 삶을 사랑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고 믿는다. 첫째, 아무래도 삶에 만족할 수 없을때는 바꾸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페니는 고개를 끄덕였다. "그렇죠." "그리고 두 번쨰 방법은, 쉬워 보이지만 첫 번째 방법보다 어려운 거란다. 게다가 첫 번째 방법으로 삶을 바꾼 사람도 결국엔 두 번째 방법까지 터득해야 비로소 평온해질 수 있지." "어떤 방법이죠?" 


"자신의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만족하는 것. 두 번째 방법은 말은 쉽지만 실행하기는 쉽지 않지. 하지만 정말 할 수 있게 된다면, 글쎄다. 행복이 허무하리만치 가까이에 있었다는 걸 깨달을 수 있지."


 행복이 허무하리만치 가까이에 있었다는 걸 깨달을 수 있지.


간만에 읽었던 책 중, 자기계발서나 경제 경영보다도 더욱 머리와 심장에 와 닿는 재미있는 이야기.
소설 속 인물 간의 갈등도 주인공 간의 로맨스도 없지만, 읽고 있으면 눈물이 나기도 한다.  
[잠들어야만 입장 가능합니다.] [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 그들의 일상 속 한마디 한마디가 소설책을 덮은 후에도 계속 나의 귀에 맴돌고 있어 참 행복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15.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