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2021 시민예술대학 공모사업 선정 프로그램
인문예술놀이터 다:시는 2020 서울시민예술대학 “야!시詩시時”에 이어 2021년도 서울시민예술대학 공모사업 선정 프로그램인 “시원한 산책”을 진행합니다. 서울문화재단의 후원으로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시(詩)와 산책을 테마로 하여 일상 속에서 예술적 가치와 창작활동의 계기를 발견하며, 자기를 이해하고 타인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더불어 일상과 예술을 연결하는 활동을 활발히 해온 나희덕 시인의 특강은 참여자들이 예술가의 삶과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자신의 일상 속에서 예술을 실천할 수 있는 삶의 태도를 기를 수 있는 과정이 될 것입니다.
“시원한 산책”을 함께 하는 참여자들은 일상의 평범한 것들에서 아름다움과 가치를 발견하는 시선을 획득함으로써 삶에 깊이를 더하고, 예술의 향유자에서 행위자로 나아갈 수 있으며, 자신의 경험에 적절한 거리를 두고 바라볼 수 있는 시 쓰기 활동을 통해서 자신을 표현하고 성찰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이러한 다양한 문학적 만남을 통해 참여자들은 서로에게 공감하는 동시에 차이를 수용하는 태도를 가지고 소통하는 시민예술가 공동체로 발돋움 할 수 있으리라고 기대합니다.
“시원한 산책”은 2021년 5월 26일~7월 7일(1기), 8월 4일~9월 15일(2기) 매주 수요일(19시~22시)에 전면 비대면 화상회의(zoom)로 진행됩니다. 참여대상은 20대~30대(1기), 40대~50대(2기)의 서울에 거주하거나 직장 및 학교를 가진 시민들로,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humanarts_dasee2021, 브런치 인문예술놀이터 매거진에 게시되는 모집 공고를 통해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전례 없는 바이러스의 공격으로 모두가 지친 일상 속에서 “시원한 산책”과 함께 일상의 빈틈을 만들어가는 시원한 시간을 함께 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인문예술놀이터 다:시 인스타그램 계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