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lusclovis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재성 작가 Jan 12. 2017

삶을 쌓다

꿈, 행동, 미래, 방향, 연속성


나는 꿈이 큰 사람을 비웃지 않는다
다만 꿈에 상응하는 행동을 하지 않는 자는 
그 꿈의 크기가 크고 작음을 떠나 경멸한다


나는 상대의 현재 상태를 보고 
상대방을 판단하지 않는다

다만 현재 어떤 위치에 있든, 
자신의 미래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높게 여기지 않는다  


나는 속력 보다 방향을 보고
한 번의 큰 걸음보다 
연속적인 작은 걸음을 더 신뢰한다


그리고 

이 원칙은 언제나 내게도 똑같이 적용된다


남이 내 꿈이 불가능해 보인다고 
비웃어도 주눅들지 않으며
다만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부족하지만 부지런히 뛰고


현재는 부족하지만 
내 미래에 대한 긍정적 확신이 있고

올바른 방향 설정 하에 꾸준함만이 내가 이 사회를 버티고 이겨나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임을 아주 잘 안다.


휘둘리지 않고 망설이지 않고 옳다고 믿는 나의 길을 우직하게 가야지.


삶은 지내는 것이 아니라 모으는 것이며
시간은 보내는 것이 아니라 쌓는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예쁜 후배'의 5가지 요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