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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재성 작가 Aug 02. 2017

생산적 회의를 하기 위한 7가지 원칙

당신의 팀은 몇 가지나 지키고 있나요?


어떠한 일을 하는 직장인이든 회의는 업무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회의를 하다 보면 이 회의가 왜 진행되어야 하는지, 이 회의가 정말 필요한 것인지 고개를 갸우뚱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생산적인 회의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떤 회의에서든 적용될 수 있는 생산적 회의를 위한 7가지 원칙을 알아보도록 하자


1. 회의의 시간, 장소, 주제는 미리 공유한다.

생각보다 즉흥적으로 이루어 지는 회의가 많다. 하지만 이런 회의는 상대방이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비효율적인 회의가 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회의를 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시간, 장소 그리고 그 회의의 주제를 공유하도록 하자. 즉흥적인 회의가 줄어들고  생산적인 회의가 가능해 질 것이다.


이후의 글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alook.so/posts/Djt6jyL


제대로 된 시간 관리를 하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한 권의 책

행동의 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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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 김재성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를 졸업하고 맥킨지 앤 컴퍼니 (McKinsey & Company) 컨설턴트로 재직했다.

현재 제일기획에서 디지털 미디어 전략을 짜고 있다.

저서로는 행동의 완결,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I,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II 가 있다.



#행동의완결
#행동과성취를완전히달라지게만들단한권의책


온라인 서점 구매 링크
알라딘: https://goo.gl/daJdGV 

교보문고: https://goo.gl/ZpST1b 

예스24: https://goo.gl/ATwUZ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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