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lusclovis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재성 작가 Mar 11. 2019

모르겠다

내가 예민한건가, 다른 사람들이 둔한건가.


1. 댓글로 아무말 없이 이모티콘 달랑 하나 달아두면 뭐라고 답글을 달아줘야 할지 모르겠다
.
2. 경험과 나름 고민한 흔적을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적어둔 글에 달랑 '공감합니다' 라고 하면 대체 뭘 공감한다는건지 모르겠다.
.
3. 바로 옆에 솔루션이 있다고 알려주는데도 거들떠 보지 않으면서 상황이 나아지지 않는다고 징징대면 뭐라 더 해줘야 할지 모르겠다.
.
4. 물어본 적 없는데 자기가 알고 있는 지식을 줄줄줄 나열하면 어쩌라는건지 모르겠다.
.
5. 의미도 없고 성찰도 없고 단편적인 글만 계속 적는 사람들 계정을 보면 뭐라 대꾸해야할지 모르겠다.
.
6. 솔직히 하나도 안예쁘고 하나도 안잘생겼는데 포스팅의 80% 이상이 셀카면 팔로우를 계속 해야 할지 모르겠다
.
7. 모든 성향이 나와 똑같이 같을순 없을지언정 정치적이나 종교적으로 너무 다른 사람과는 잘 지낼 수 있을지 모르겠다.
.
8. 나는 네가 못 본 부분을 본다며 지엽적인 부분을 지적하는게 습관인 사람들을 보면 왜 인생을 저렇게 사는지 모르겠다.
.
9. 솔직함을 핑계로 염치없고, 과감함을 핑계로 무례한 사람들을 보면 뭐하자는건지 모르겠다.
.
10. '다음번에는' 이라는 말을 무한 반복 하는 사람들을 보면, 그들에게 과연 다음이란게 존재는 할지 모르겠다.


그리고


내가 왜 이런 글을 쓰고 있는지 나도 잘 모르겠다.


#아몰랑일단썼으니완결이다


행동의 완결 30페이지 맛보기

PC: https://goo.gl/K49BcD 

Mobile: https://goo.gl/2tzKKf 

--------------------------------------------------------------------------------------------------------------------

필자 김재성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를 졸업하고 맥킨지 앤 컴퍼니 (McKinsey & Company) 컨설턴트로 재직했다.

현재 제일기획에서 디지털 미디어 전략을 짜고 있다. 

저서로는 행동의 완결,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I,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II 가 있다.


#행동의완결
#행동과성취를완전히달라지게만들단한권의책


온라인 서점 구매 링크
알라딘: https://goo.gl/daJdGV 

교보문고: https://goo.gl/ZpST1b 

예스24: https://goo.gl/ATwUZa     



성취


기획


행동



매거진의 이전글 새로운 열쇠를 쥐어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