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lusclovital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재성 작가 Apr 01. 2020

‘거짓말 처럼’ 디지털 싱글 발매

첫 디지털 싱글을 발매합니다

만우절 거짓말 아닙니다 :)

첫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들으시는 음원 사이트에서
'거짓말처럼 김재성' 검색해보셔요 
'좋아요' 눌러 주시는건 필수!

=========== 관련 에피소드=================
과거부터 노래에 워낙  관심과 열망이 있었기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지인의 결혼식에 축가를 부르는 , 노래와 어떻게든 인연을 이어가려고 노력해 왔었습니다. 사실 남몰래 작사작곡도 해놓은 것들이 있었어요. 언젠가는  곡들을 세상에 내어놓아야지 라는 생각과 함께.
.
 지인 중에는 음악 프로듀서 일을 하시는 분이 계셔요. 우연히 작년 말에 연락을 받았습니다.
.
' 이번에 드라마  작업 대량으로 들어갈거라 세션 비용이 저렴해질텐데, 혹시 전에 말한거   진짜 해볼 생각 있어?"
" 그래...? 해볼까...?"
라고 하다 그냥  자리에서 세션비를 송금했습니다. 이제 멈출  없는 길이 시작되었던 것이죠.
.
그러고 나서 과거에 적어 두었던 곡을 꺼내 보았어요. 그런데  놓은지 7년이나 지나 감성이 너무 예전 감성이었던 것이죠. 이번 곡도 최근의 감성은 아니라지면, 이대로 내면 제가 너무 아쉬울  같았습니다.
.
그래서  곡은 폐기하기로  하고, 프로듀서와 이야기를 했습니다
.
'내가 생각해봤는데 말야'
'지금이 1월이니까 내가 작사작곡 해서 편곡하고  내는데, 3달이면 충분한가?'
' 충분하지'
'그러면, 만우절에 곡을 내자. 그리고  제목을 '거짓말처럼'으로 하는거야 어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그렇게 '거짓말 처럼' 시작되었습니다. 평소에 글을 쓰던 사람이다 보니 작사와 작곡은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3일만에 작사작곡을 끝냈어요. (제가 직접  작사작곡이라 더욱 애착이 갑니다)
.
기존  목소리가 너무 강하고 힘을 많이 싣는다는 피드백을 받고, 보컬 트레이닝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아래 댓글에 '목소리가 다른 사람인데요' 라는 오해까지 받았으니 대성공이네요 :)
.
힘을 최대한 빼는 1절과, 원래 장기를 살린 2절로 곡을 구성했습니다.
편곡하신 분도 과거 동방신기의 곡을 작곡해 주신 분이 맡고, 보컬 트레이너도 현직 아이돌 보컬 선생님을 영입했어요. 물론 프로듀서도 현재 여러분이 아시는 드라마 OST 음악 예능 프로듀싱 담당하는 유명 프로듀서고요 :)
.
 혼자만의 힘으로는 나오지 못했을 앨범이, 주변의 수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나올  있었습니다.
.
전업 음악인은 아니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작사작곡 활동 이어가며 곡을 내고자 해요.  희열을 쉽게 놓을 수가 없을듯 하네요.

무엇보다 많은 분들께서 도와주셨지만 천둥 벌거숭이를 음악인으로 만들어 주신 프로듀서 자연 님께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
음원 사이트에서 '거짓말처럼'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
들으시고 하트도 눌러주시면 더더더욱 감사하겠습니다!!
 감상 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거짓말처럼
#김재성첫디지털싱글

매거진의 이전글 긍정의 원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