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lusclovis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재성 작가 Dec 27. 2023

[점, 선, 면]

처음부터 모든 일을 완벽히 계획하는 사람은 없다


.

나는 나름 독특한 취미를 하나 가지고 있다. 전 세계에 있는 유명 건축물이나 타워 모형을 사 모으는 일이다.

직접 방문하는 곳은 명소에 들러 내가 사오기도 하고, 내가 직접 방문하지 못한 곳이나 다른 지인이 여행을 가면 부탁을 해서 얻기도 한다.

.

처음에는 이 일을 하면서 별 생각이 없었다.

각 도시에 있는 기념품을 사온다는 정도의 생각이 내가 가진 생각의 전부였다. 그냥 예뻐서 사는 정도.

그런데 이게 하나하나 쌓여 나가다 보니 생각이 바뀌게 되어,

.

'전 세계의 유명한 타워 모형을 모을 수 있는 만큼 모으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발전했다

그 이후로 주변 사람들 중 해외 여행을 가는 사람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부탁하기 시작했고

나 역시도 외국으로 여행을 가게 되면 그 지역에서 유명한 타워나 건축물 모형이 있나 찾아보기 시작했다

.

그렇게 하나하나 사 모으다 보니 어느 덧, 이제는 약 10여개국이 넘는 곳의 명소를 한 곳에 모아둘 수 있었다. 

이걸 냉장고 상단에 진열해두니 그럴듯 하다. 세계가 모두 모여있는 느낌이랄까?

앞으로도 어디 여행을 갈 때 마다 더욱 적극적으로 타워를 사 모으게 되리라 생각한다. 의외로 재미있거든

.

그러다 보니 생각이 또 한 단계 나아가게 되었다.

'이걸 이렇게 모아서 뭐하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 보니 또 하나의 재밌는 생각이 들었다


(계속해서 읽기 - 하단 링크 터치)


https://alook.so/posts/a0tmnzp


--------------------------------------------------------------------------


필자 김재성 

저서: 『당신을 위한 따뜻하고 냉정한 이야기』 (평단, 2022)『뭘 해도 잘 되는 사람들의 비밀』 (평단, 2021)『슈퍼업무력 ARTS』 (도서출판 이새, 2020) 『행동의 완결』(안나푸르나, 2019)과 에이콘출판사에서 펴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2012),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2017), 『퍼펙트 슬라이드 클리닉』(2020)

매거진의 이전글 [회피는 답이 아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