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낮은 사회진출도 운운 여성 차별 어쩌고 하는 XXX들에게
여성의 사회진출도와 인정도가 남성보다 현저히 낮음을 빌미로 여성 약자성 피해자 어쩌고 떠드는 이들.
'그 문제'에 대해 특정 성별의 문제가 아니라 남녀 노동계급 모두의 처우문제로 보자는 말을 하면 "통계로 드러나는 성별 격차가 이리도 명확한데 자꾸 어설프게 '남녀 모두의 문제'인 마냥 물타기 하지 마라" 이러면서 빠락빠락 소리를 지른다.
근데 삶 속에서 각종 산재 사고, 전쟁 동원, 고위험 직종 비율등 위험에 휘말릴 확률에 있어 남성 쪽이 여성 쪽보다 현저히 높고 실제로 이게 남성의 낮은 수명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 이러한 수천년된 관습에 대해서는? 이 악물고 모르쇠 그건 성별문제 아냐 곧 죽어도 남녀 노동계급 모두의 문제! 라고 악을 써댄다.
여성의 사회진출 격차는 젠더 문제, 그러나 남성에게 편중된 산재와 위험노동은 노동 문제.
여성 피해 통계는 젠더 문제로 확대하지만, 남성 피해 통계는 노동 인권 이슈로 분산시키는 것인데, 내가 여성의 낮은 사회진출도 운운하며 여전한 여성차별 어쩌고 난리치는 서윗들을 사람 취급 안하는 이유이다.
물론 페미 중에서도 남성에게 편중된 사고 산재문제를 노동문제가 아닌 '남성 젠더문제'로 봐주는 인간이 있긴 했다. 스스로 위험을 찾아 즐기려 하는 남성들 특유의 근성이 잘못되어 발생하는 현상이니 다른 누굴 탓할 게 못된다나? 아니 글케 따지면 여성의 낮은 사회진출도와 인정도 역시 '여성 스스로 더 가정 중심적인 삶을 원해온 문화적 선택 때문'이라고 말해야지 이 BㅓRㅓG들아! 물론 당신들은 극구부정 할 것이다. 그건 또 여성을 차별하는 사회 구조 탓일 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