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세환 Sep 15. 2021

빅뱅 이전의 세상

새로운 게임을 시작합니다.

"150억 년 전 빅뱅 이전에는 뭐가 있었어요?"

천문 전공자들을 괴롭히는 질문 중 하나인데, 내 천문 전공자는 아니지만 불쌍한 친구들 그만 괴롭히라는 의미 해서 써 보는 글이다.


...

미디블 토탈워 2라는 게임이 있다. 1066년 헤이스팅스 전투를 기점으로 시작되는 일종의 유럽 삼국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1066년이 1 턴이며, 유럽과 지중해 세계를 묘사한 '공간'에서 이후 한 턴당 2년씩 '시간'이 흐른다.

이 게임 속 세상에서 "1066년 이전"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만약 게임 속 존재가 "1066년 이전 우리 세상엔 무엇이 존재했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면 무슨 답변을 해 줄 수 있을까? "애초에 그런 건 존재할 수 없다."는 답이 유일할 것이다. (스티븐 호킹 曰 "질문 자체가 틀렸다. 아주 잘못된 질문이다.")


'그' 게임 속 세상은 앰창 히키코모리 방구석 찐따 박세환이 '새로운 게임 시작(빅뱅)'이라는 버튼을 누름으로써 1066년으로 창조된 세상이다. 그 이전엔 아무것도 존재할 수가 없다. 시간도. 공간도.


...


빅뱅 이전 세상에 대해 뭐 굳이 억지로라도 답을 내어준다면?

방구석 히키 앰생 찐따 신 한 명이 자기 컴퓨터에다 '우리 우주 시뮬레이션'이라는 게임을 설치한 뒤 'New game start(BIGBANG)' 버튼으로 마우스 커서를 이동시키며 기대감에 잔뜩 상기된 얼굴을 하고 있었겠지. 그게 정답이다. 그러니 이제 천문학 전공자들을 그만 괴롭히도록 하자.

+하다가 잘 안 풀려서 게임 던지고 세이브 파일 지우면 우리 우주는 삭제되는 거고

그리고 다시 새로운 게임을 시작하면 그렇게 새로운 우주 하나가 다시 창조되겠지ㅇㅇ



 




작가의 이전글 원시저그와 자유시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