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세환 Mar 08. 2023

일본이 잘못한 걸 한국이 배상

이게 친일 반일의 문제인가?

나도 반일놀이가 싫다. 민주진보진영에서 잘하는 거 없이 백날천날 반일 프레임 팔아먹으면서 연명하는 게 참 보기 싫고, 그래서 반일역사도 좀 끝났으면 좋겠다.

그런데 왜 일본에서 잘못한 걸 한국기업이 배상하는가? 지지율 1%고 나발이고 왜 일본이 잘못한 걸 한국이 배상하냐고. 문제를 해결하려 해도 최소한의 논리적 정합성을 갖추고 진행해야 할 거 아닌가!


차라리 박근혜시절 오바마 아베와 같이 합의했던 위안부 중재안이 그래도 이것보단 나았다. 그래도 "일본이 배상한다."라는 최소한의 논리적 정합성은 있었으니까.


일본 기업으로부터 변상을 끌어내기가 정히 어려웠으면 정치공학적으로 그냥 이 안을 묻어두고 모르는 척 넘어가기라도 하던가.


이따위 안을 들고 와서 건설적 한일관계를 위한 불가피한 용단 어쩌고 하는 거 자체가, 저런 인간이 대통령이라는 자체가 이 나라 정치의 수준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 나라 정치 수준은 진짜 멍멍이 수준이고 당신은 '같잖은 용단(?)'으로 한일관계를 망치고 있는 것이다. 멍청한 짓거리로 반일주의자들이 앞으로 반백년동안 우려먹을 명분을 제공했으니까.


이게 반일 친일의 문제인가? 논리적 정합성의 문제이다. 친과 반의 문제와 논리적 정합성의 문제를 구분하지 못하는 것 부터가 이나라 정치가 망하고 있다는 징조.



진짜 반일놀이를 끝내고 싶었으면, 일본으로부터 쥐꼬리만 한 생색 금액이라도 받아내고 와서 "나는 이렇게 받아낼 걸 받아내는 대통령인데 나 말고 다른 민주진보놈들은 지금껏 대체 뭘 하고 있었나? 이제 받을 걸 받아 냈으니 반일은 그만해야 한다! 입만 살고 실행력은 없는 느그 민주진보 것들은 반일놀이를 그만할지어다!" 이렇게 들어갔어야 했다.


+한일 갈등 있을 때마다 일본 애들이 맨날 우려먹는 프레임이 "논리적 사고력이 결여되어 그저 감정적이기만 한 멍청한 춍들wwww" 이거였는데 지금 이 꼴을 보고서 그네들이 속으로 얼마나 비웃고 있을지 상상도 안 간다. "역시 멍청한 춍들www 우리가 잘못한 걸 즈들이 자체변상하겠다는 게 얼마나 웃기는 지도 이해하지 못하는 멍청한 춍통령nida wwwww"

작가의 이전글 카르타고의 인식 한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