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래래파파 Jul 31. 2019

숨은시간을 찾아야 하는 이유

숨은시간찾기

 우리는 모두 하루를 살아간다. 하루 24시간은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주어진다. 하지만 각 사람마다 시간 사용방법, 사용량은 모두 다르다. 25시간이 주어진 것처럼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 23시간이 주어진 것처럼 여유있고, 느슨하게 사용하는 사람도 있다. 


 초등학교 시절 즐겨보는 어린이 신문이 있었다. 신경써서 봤던 파트가 바로 '숨은그림찾기'파트 이다. 평범한 그림 속에 다양한 물건이 교묘히 숨겨져 있었다. 대부분은 쉽게 찾았지만 한두개의 물건이 꼭꼭 숨어있었다. 내가 숨은 그림을 못찾았다고 해서 그 그림이 거기 없는 것은 아니다. 분명히 있다. '숨은시간'도 그와 같은 원리이다. 하루 24시간,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 가운데 숨겨져 있는 시간이 있다. 그 시간도 내 시간이다. 반드시 그 시간을 찾아서 사용해야한다.


 우리 모두는 꿈과 목표를 가지고 살아간다. "행복해지기 위해서", "월매출 1억을 달성하기 위해서", "따뜻한 부모가 되기 위해서", "직장에서 승진하기 위해서" 등 다양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삶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내가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


 조금더 나은 삶, 지금보다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반드시 내 시간을 투자해야한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공짜라고 유혹하는 것들은 다 거짓이라고 봐도 무관하다. 하물며 내 꿈과 목표를 이루는데 공짜로, 쉽게 될 것이라 기대하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 반드시 일상가운데서 시간을 짜 내야하고, 그 시간을 내 목표를 이루는데 투자해야한다.


 숨은시간찾기는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한 좋은 수단이 된다.


시간이 없어요..


 많은 사람들이 입버릇처럼 말한다. 하지만 시간은 없는 것이 아니고, 숨어있다. 고민하고 고심하고 전체 그림을 째려봤을 때, 숨겨져 있던 그림이 비로소 모습을 드러내는 것 처럼, 숨은 시간도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내 주위를 둘러 볼때 비로소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하고 싶은 일도 많고, 할 수 있는 일도 많다. 다만 시간이 부족할 뿐이다. 똑같은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리고 숨어있는 시간을 얼마나 찾아내어 투자하느냐에 따라 삶이 변하고 인생이 변한다. 오늘 하루가 변할때 일생이 변하는 기적이 일어나게 된다.


#나는오늘숨은시간을찾기로했다 #숨은시간찾기 #시간관리 #시간투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