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해리 Jan 04. 2021

[월간 스토리 툴킷] 나만의 브랜딩 키워드 찾아보기

월간 스토리 툴킷 프로젝트의 시작

안녕하세요, 영감이 되는 이야기를 모으고 그것을 내 삶에 적용하는 도구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김해리입니다. 2019년 텀블벅에 스토리 개발 전문 그룹 필로스토리의 첫번째 스토리 툴킷을 런칭한 이후로 꾸준히 툴킷을 만들고 있어요. 주로 브랜딩 관점으로 '나'를 바라보고 재해석하도록 돕는 도구들을 만듭니다.



연남동 기록상점과 자체 스마트스토어를 기반으로 스토리 툴킷을 소개해 왔고, 최근에는 PDF로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스토리 툴킷을 개발해 런칭하기도 했어요. 조금 더 꾸준하게, 자주, 스토리 툴킷을 만들고 선보이는 루틴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다가 2021년을 맞이해 월간 스토리 툴킷 프로젝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프로젝트의 시작은 역시, 선언으로부터


제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영상도 찍어 봤답니다 *_* 메이커 느낌 내볼려고 성수동 오캄에서 산 빈티지 프렌치 워커자켓을 입고 찍었어요(?)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1월의 스토리 툴킷은, 다능인 마케터 의 유튜브에서 받은 영감으로 만들었어요. 융의 유튜브 콘텐츠를 보신 후에 해보시면 훨씬 재미있으실 거예요.




1월의 스토리 툴킷을 공개합니다!


1월의 스토리 툴킷은 이렇게 만들었어요! 저도 해봤답니다. 엄청 간단하죠? 동그라미 안을 채워넣다보면 자연스럽게 2020년이 정리되고, 2021년의 방향을 계획해볼 수 있을 거예요. 툴킷을 써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에서 다운로드 해주세요! 인쇄해서 사용하셔도 좋고, 저처럼 디지털로 해보셔도 좋아요. 저는 아이패드와 아이펜슬을 활용해서 작업해 봤어요. 그럼, 2월에 또 새로운 툴킷 가지고 돌아올게요!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역할은 스스로 정하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