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재팬 시리즈 04] #큐텐재팬
안녕하세요, 365일 빠른 배송 품고입니다:)
드디어 큐텐재팬 시리즈의 마지막 편에 도착했습니다. 큐텐재팬에 입점하여 상품을 선정하고, 어떤 할인 프로모션이 있는지 낱낱이 살펴봤다면 이제 주문한 고객에게 상품을 배송하는 일만이 남았습니다.
이번 4편에서는 큐텐재팬 배송 시 판매자 역할과 타사의 일본 배송에 비해 품고의 큐텐재팬 도착보장 서비스가 가지는 강점을 담아봤어요.
이제 숙련된 물류 운영은 기본, 저렴한 배송비/자동화 시스템/소통 능력까지 갖춘 품고와 함께 큐텐재팬 입점을 시작해 보세요!
큐텐재팬에서 판매자는 어떤 사항을 유념하고 있어야 할까요?
큐텐재팬은 아래의 배송 원칙을 가지고 있어요.
큐텐재팬은 입점 이후 판매와 관련된 모든 운영에 대해 기본적으로 판매자의 직접 관리를 원칙으로 하고 있어요. 상품 등록, 광고, 배송, CS 등 판매 활동에서 발생하는 모든 활동은 셀러의 몫이에요.
그렇다면 일본으로 배송은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앞설 텐데요
다음의 절차만 따라 하면 이후 단계는 배송사가 담당해요.
*JQSM: 상품 등록, 주문확인, 발송처리, 광고 등 판매와 관련된 모든 처리를 할 수 있는 판매자 전용 관리시스템
다만 배송 부문에서는 브랜드/판매자마다 다른 배송사, 다른 배송 방법을 쓰므로 공통적으로 권장하는 배송 관리 기준이 있어요.
➡️ 입금 후 2 영업일 이내 물품 발송: 소비자와의 신뢰를 위해 입금이 이뤄지고 2 영업일 이내 물품을 발송해야 해요. 2 영업일보다 발송 가능일을 길게 설정하는 경우(출시 시기가 정해져 있는 상품 등)가 있는데, 이때 스스로 설정한 발송 가능일까지는 반드시 발송 처리를 해야 해요.
➡️실제로 배송사 쪽에서 출고 후 송장번호 입력: 배송사의 상품 출고와 동시에 송장번호를 입력해 발송 처리하는 것을 권장해요. 출고 전 먼저 입력하면 송장번호를 입력했는데도 상품을 보내지 못하는 돌발 상황에 대처가 어려워요. 또한 발송처리만 하고 실제로 배송사에서 보내지 않았을 경우 판매제한 등의 페널티를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