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일본 3대 이커머스 비교 -
특징과 강점

[일본 3대 이커머스 비교하기 1편] #일본 이커머스

by 풀필먼트 품고
화면 캡처 2025-02-13 164338.jpg

안녕하세요, 365일 빠른 배송 품고입니다!

품고가 일본 커머스를 주제로 한 2번째 시리즈, [일본 3대 이커머스 비교하기]를 들고 왔어요.


일본 진출을 고민할 때 어떤 플랫폼이 있는지, 각 플랫폼이 어떻게 다른지, 또 우리 회사는 어디에 먼저 진출해야 적합할지 많이 고민하실 텐데요. 일본 3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라쿠텐, 아마존 재팬, 큐텐재팬의 각 특징과 강점/단점을 한 페이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브랜드의 제품 및 성격과 일본 커머스 플랫폼의 특징을 고려해 가장 적절한 첫 진출 전략을 세워보세요✨



일본 3대 이커머스

라쿠텐, 아마존재팬(이하 아마존 JP), 큐텐재팬이 일본 3대 이커머스 플랫폼이에요.

2_b180fab416.png

한국의 경우 커머스 플랫폼별 이용 고객층이 확연히 다르다는 느낌은 크지 않은데요. 이와 달리 일본은 고객층이 달라 플랫폼별 서로 다른 성격과 고객층을 가진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특징 및 강점 비교

아래 세 플랫폼의 차이를 표로 정리해 보았어요

각 플랫폼별 특징을 살펴볼게요.



☑️라쿠텐

라쿠텐은 라쿠텐 생활권을 이용하는 30-40대 여성이 선호하는 전통적인 플랫폼이에요.

3_bbdcc21fce.png 사진=라쿠텐 종합 랭킹 페이지 일부 캡처

✅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이커머스 플랫폼

가장 오래되었기 때문에 점유율도 높고, 수많은 라쿠텐 자회사로 통합 회원 수도 가장 많아요.


✅ 라쿠텐 포인트 생활권

라쿠텐 그룹사를 이용하면서 얻은 포인트는 다른 라쿠텐 그룹사에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ex. 라쿠텐 증권에서 종목 거래로 쌓은 포인트를 라쿠텐 쇼핑에 사용), 라쿠텐 생활권 안에서 움직이는 경우가 일상적이에요.


✔️ 높은 고정비와 입점장벽

그러나 한화로 약 100만 원 가량을 월 고정 입점비로 지출해야 하고, 입점 시 서류를 통한 입점 심사를 받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진입이 어렵다는 한계도 있어요.






이어지는 내용이 궁금하다면?

NOTICE_Thm_08.jpg

➡️품고 홈페이지에서 나머지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지금 나머지 읽으러 가기

keyword
작가의 이전글큐텐재팬에서 배송하기, 어렵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