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재팬 칸닷슈
안녕하세요! 이커머스 브랜드의 매출 성장을 돕는 마케터, 예나입니다!
25년 7월 22일, 큐텐재팬이 칸닷슈* 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큐텐재팬 공식 EFA로 선정된 품고는 일본 이커머스 입점 브랜드 담당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7월 29일, 칸닷슈 웨비나를 개최했어요.�
(*칸닷슈란: 도착보장 재고로 지정한 한국 상품을 3~5일 이내로 일본 고객에게 배송을 완료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날 웨비나에서는 뷰티, 가구, 의류,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님, 마케터, 물류 담당자분들께서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이미지) 칸닷슈 물류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
이번 웨비나는 일본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와 신규 서비스 칸닷슈 소개, 물류 프로세스, 물류비 예측까지 폭넓게 다뤘어요.
일본 진출을 준비하는 브랜드는 물론, 이미 진출해 있는 셀러까지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알찬 정보로 구성했습니다.
진행 후반부에는 질의응답 세션이 있었는데요. 큐텐재팬의 새로운 서비스인 만큼, 참여자분들이 활발하게 질문을 남겨주셨는데요! 질의응답만 30분 가까이 이어질 정도로 높은 관심과 열기가 이어졌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웨비나에서 나온 실제 질문과 답변 중, 아시면 바로 도움이 될만한 내용만 골라 정리했습니다.
✔️ 칸닷슈 웨비나에 참여하지 못하신 분
✔️ 칸닷슈 도입을 고민 중인 브랜드 담당자
라면, 아래 내용을 통해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보세요!
(이미지) 칸닷슈 예상 물류비에 대한 설명
Q. 칸닷슈 신청하려면 어떤 조건이 있나요? (브랜드 규모, 등급 등)
현재는 코스메틱 브랜드만 가능합니다. 코스메틱 브랜드가 아니라도, 품고의 5일 도착 보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칸닷슈 도입시, 상품 노출 외에 추가 혜택이 있나요?
칸닷슈의 최대 강점은 추가 비용이 없다는 점입니다. 추가 비용 없이 상품을 노출할 수 있고, 칸닷슈 전용 태그나 전용관 (전용관은 추후 오픈 예정)을 이용할 수 있어요
메가데뷔, 메가포 같은 프로모션은 비용이 드는 반면, 칸닷슈는 물류사 외에 판매자가 별도로 지급해야 하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칸닷슈 오픈 초기에 빠르게 도입해 추가 비용 없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볼 수 있습니다.
Q. 큐텐재팬에서 판매 중인데, 일부 상품만 칸닷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네이버 도착보장처럼 일부 상품만 칸닷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Q. 칸닷슈 서비스 이용 시, 재고 분할해야 하나요?
아니요, 재고를 별도로 나누지 않아도 되니다. 품고는 국내와 해외 물류를 한 번에 맡기고, 재고를 나누지 않고 하나의 팔레트에 보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Q. 칸닷슈 도입 시, 메가와리 시즌에 물동량이 몰려 배송이 지연될 걱정돼요.
칸닷슈 출시 이후, 메가와리 시즌에도 5일 배송을 보장해야 하므로 배송 지연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품고는 메가와리 첫날에도 24시까지 발생한 주문 건을 끊어서 발송하는 등, 상품을 가장 빠르게 비행기에 태우기 위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Q. 일본 물류를 효율적으로 구축하는 방법은?
품고는 큐텐재팬뿐만 아니라 라쿠텐, 아마존재팬 등 일본향 수출 물류를 모두 대행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판매 채널 하나만 진행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요.
여러 채널의 물류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물류 전문 파트너사를 선택하면 물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어요. 일본 물류 프로세스를 잡기 전, 서비스 범위와 물류사가 얼마나 많은 부분을 포괄할 수 있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Q. 일본 택배비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일본 택배는 부피 무게 개념을 적용합니다. 가로x세로x높이를 6,000으로 나누어 부피 무게를 산정하는데요. 부피 무게와 실제 무게 중 더 무거운 쪽으로 택배비가 결정됩니다.
대부분의 뷰티 제품, 특히 색조 화장품은 거의 1~2kg 이내에서 해결됩니다.
:
:
:
웨비나에서는 또 어떤 질문과 답변이 오갔을까요?
콘텐츠 전문을 확인하고, 현장에서만 알 수 있었던 큐텐재팬 칸닷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