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메가와리를 가로막는
페널티 관리법 3가지

by 풀필먼트 품고
Group 814438 (2).jpg

안녕하세요, 365일 빠른 품고입니다!


일본 매출을 책임지는 큐텐재팬을 운영하다 보면 정말 신경 쓸 일이 많죠.

그런데 혹시, 똑같은 금액과 프로모션을 사용했는데도 상위 노출에서 밀린 경험 있으신가요?

심지어 여러 문제들 때문에 나도 모르게 페널티를 받을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계정 정지까지도 이어질 수 있는 큐텐재팬의 페널티 기준.

이 글에서 해결 방법까지 그 모든 것들을 깔끔하게 알려드릴게요.

작은 차이가 매출을 좌우할 수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프로모션을 썼는데도 우리 제품은
왜 첫 페이지에 안보일까?

img_03 (2).jpg

똑같은 비용의 프로모션을 사용해도, 메가와리나 홈페이지에서 노출 순위가 달라지는 이유는, 큐텐재팬의 등급 때문이에요.

큐텐재팬에서는 우수셀러와 파워셀러 두 유형으로 등급을 구분하고 있어요.



등급은 큐텐재팬의 관리자 페이지인 JQSM의 메뉴 중 하나로 ‘나의 등급&점수’라는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점수와 등급이 높으면 상단 노출 가능성과 동시에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지만, 점수가 낮다면 판매금액과 관련 없이 등급이 박탈되거나 정산기간이 늘어나는 페널티를 받게 되기도 해요.

정리하자면, 매출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의 등급을 잘 유지하고 관리할 필요가 있어요!


등급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있어요.


파워셀러 이상의 등급이 없기 때문에, 파워셀러 등급만 가지고 있으면 상단노출 가능성이 높고,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어요.


⚠️페널티로 인해 생기는 제한사항 확인하기

페널티 적용 유형

우수셀러/파워셀러의 등급조건이 충족되어도 서비스 포인트가 좋지 않다면 승급 조건에서 박탈될 수 있는데요. 즉, 매출이 아무리 높더라도 서비스포인트가 (-)라면, 그 어떠한 혜택도 받을 수 없어요.

서비스 포인트가 깎이게 되는 페널티 발생사항은 다음과 같아요.

✅ 느린 발송

✅ 배송 지연

✅ 고객의 취소/환불

✅ 미수취신고

✅ 부정적인 구매자 평가


페널티로 인해 발생하는 제약

img_02 (1).jpg



이어지는 내용이 궁금하다면?

img_main (1).jpg

➡️품고 홈페이지에서 나머지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지금 나머지 읽으러 가기


keyword
작가의 이전글빠르고 정확한 반품 처리의 비결, '반품검수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