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65일 빠른 품고입니다!
일본 매출을 책임지는 큐텐재팬을 운영하다 보면 정말 신경 쓸 일이 많죠.
그런데 혹시, 똑같은 금액과 프로모션을 사용했는데도 상위 노출에서 밀린 경험 있으신가요?
심지어 여러 문제들 때문에 나도 모르게 페널티를 받을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계정 정지까지도 이어질 수 있는 큐텐재팬의 페널티 기준.
이 글에서 해결 방법까지 그 모든 것들을 깔끔하게 알려드릴게요.
작은 차이가 매출을 좌우할 수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똑같은 비용의 프로모션을 사용해도, 메가와리나 홈페이지에서 노출 순위가 달라지는 이유는, 큐텐재팬의 등급 때문이에요.
큐텐재팬에서는 우수셀러와 파워셀러 두 유형으로 등급을 구분하고 있어요.
등급은 큐텐재팬의 관리자 페이지인 JQSM의 메뉴 중 하나로 ‘나의 등급&점수’라는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점수와 등급이 높으면 상단 노출 가능성과 동시에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지만, 점수가 낮다면 판매금액과 관련 없이 등급이 박탈되거나 정산기간이 늘어나는 페널티를 받게 되기도 해요.
정리하자면, 매출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의 등급을 잘 유지하고 관리할 필요가 있어요!
등급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있어요.
파워셀러 이상의 등급이 없기 때문에, 파워셀러 등급만 가지고 있으면 상단노출 가능성이 높고,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어요.
서비스 포인트가 깎이게 되는 페널티 발생사항은 다음과 같아요.
✅ 느린 발송
✅ 배송 지연
✅ 고객의 취소/환불
✅ 미수취신고
✅ 부정적인 구매자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