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65일 빠른 품고입니다!
일단 주문이 풀필먼트 업체로 넘어가면 취소나 정보 변경이 번거로우셨죠?
송장 마감 전까지 자유롭게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품고 시스템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품고의 물류 처리 단계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정리해 드릴게요!
주문된 건에 대해 취소나 변경이 어려운 이유는 바로 주문 수집 시스템 때문이에요.
여러 풀필먼트 사들은 주문이 들어오면 2-3시간이 지나면 ‘센터 작업 중’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취소나 변경이 번거로워져요.
예를 들어 저녁에 주문한 고객에 새벽사이에 다시 취소했다고 해도, 이미 출고 작업 중으로 표시되어 중도 취소가 불가능하죠.
이건 비밀인데요. 실제로 송장 출력이 아직 되지 않았음에도 특정 시간이 지나면 무조건 처리 중으로 표시하는 것이 풀필먼트사 입장에서는 번거로움을 훨씬 줄일 수 있어요.
하지만 품고는 번거로움을 감수하더라도, 고객사 여러분의 입장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1️⃣ 접수됨
고객의 주문이 확인되면, 품고나우에 자동으로 연동되어 '접수됨' 단계로 이동해요
2️⃣ 할당됨
고객 주문에 따라 해당 제품의 재고를 할당하는 단계예요.
3️⃣ 출력됨
이 단계에서 '출력'은 송장이 아닌 피킹지시서를 의미해요. 피킹지시서에는 제품별 개수와 보관 구역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을 찾아 패킹 스테이션에 배치돼요.
4️⃣ 마감됨
피킹지시서를 스캔하면 포장해야 할 제품 목록이 포장 스테이션 화면에 표시되는데요. 이후 각 제품별 바코드를 1:1로 확인하며 포장을 진행하고, 모든 바코드 인식이 완료되면 송장이 출력되어 출고됩니다. 이를 '마감됨' 단계라고 해요.
5️⃣ 보류됨
주문은 접수되었지만 재고 부족, 품절 여부 확인 등 추가 검토가 필요한 경우, 해당 주문은 '보류됨' 단계에 위치해요.
6️⃣ 취소됨
고객이 주문을 취소한 경우, 해당 주문은 '취소됨' 단계로 이동하며 출고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