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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수출 전,
브랜드 점검사항 4가지

by 풀필먼트 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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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365일 빠른 품고입니다.


일본 수출을 계획하다 보면 준비해야 할 것들이 엄청나게 많죠.�

생소한 것들이 많아서 많은 것들을 배우면서 신경 쓰다 보니,

가장 중요한 판매는 ‘한국에서 했던 대로 우선 해보자! 하고 미뤄두진 않았나요?

또는 판매 전략도 꼼꼼히 준비했지만, 마지막으로 핵심적인 것만 점검하고 싶으신가요?


내 브랜드를 일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이 4가지만 점검해 보세요!

잘 나가는 브랜드들은 4가지 항목 별로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 지도 설명해 드릴게요!




일본 수출, 어디까지 준비해야 할까?


해외판매를 준비하게 되면 판매처, 패키징, 풀필먼트 업체 선정 등 준비해야 할 것들이 엄청 많죠.

가장 중요한 물류세팅은 끝났다고 해도, 일본 시장에 맞게 브랜드 디테일을 수정해야 해요.⚡

현재 일본에서 뷰티시장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하지만 그래서 많은 뷰티 브랜드들이 일본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많은 브랜드가 몰리는 만큼, 일본 시장에 브랜드 경쟁에서 잘 살아남기 위해서는

’ 제품 소개 표현 하나 이모지 하나까지’ 사소한 부분까지도 일본 시장이나 소비자 특성에 딱 맞춰야 해요! ✨

작은 차이가 브랜드 성장과 매출을 좌우할지도 몰라요!




일본 수출 전 점검해야 할 4가지


⚡ 전략적 포지셔닝

‘내 브랜드’만의 차별성을 명확히 하는 과정으로, 다른 브랜드들 사이에서도 내 브랜드가 눈에 띄어야 해요.


1️⃣ 기능/성분 차별화

제품의 독특한 기능이나 성분을 강조해 내 제품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찾아야 해요!

예를 들어, 화장품 브랜드 A는 천연유래 성분을 사용하면서도 차별화된 제형을 강조해, 유사한 비건 화장품 브랜드 사이에서도 돋보이는 전략을 사용했어요.


2️⃣ 디자인(form type) 차별화

디자인과 포장 형태도 브랜드 정체성을 각인시켜요.

브랜드만의 개성을 담은 패키징과 용기 디자인을 개발하면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어요.


3️⃣ 카테고리 차별화

같은 카테고리 내에서도 눈에 띄는 브랜드 인상을 남기는 것이 좋아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예로 들면, "임산부 전용 영양제"처럼 특정 타겟층을 겨냥하거나, 특정 기능에 특화된 제품 라인을 구축해 유사 제품들 사이에서도 눈에 띌 수 있어요.



⚡ 유통망 구축

유통망이 탄탄할수록 브랜드 신뢰도가 높아지고, 매출도 성장할 수 있어요.


1️⃣ 온라인 유통망

일본도 판매채널마다 특징이 다 달라요!

일본에는 큐텐재팬, 아마존 재팬 등 다양한 e커머스 플랫폼이 있어요. 진출 단계에 맞춰 그중 적합한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 큐텐재팬 주요 판매채널 특징은 품고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2️⃣ 오프라인 유통망

일본 소비자는 여전히 오프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요.

따라서 백화점, 드럭스토어 등 일본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면 브랜드 신뢰도가 상승하기 때문에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노출시키며 온라인에서 함께 판매하는 것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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