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치 Jan 01. 2024

좋은 때다

feat. 택시기사 어르신

오랜만에 고객미팅에 늦을 상황이다.

답은 택시뿐이다. 앱을 이용해 택시를 부른다.

택시를 타고 얼마 지나지 않아 말을 거신다.

‘여기는 앱으로 안 불러도 잘 잡혀요’

‘네 그렇군요’


이제 거의 목적지에 도착할 시간이다. 또 말을 거신다.

‘건강하세요 ‘

‘아, 네. 네. 그래야죠’

‘제가 큰 병원에서 일했었습니다. 건강이 제일 중요해요.’

‘네. 얼마 전에도 좀 아프긴 했습니다’

‘네.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44살입니다.‘

‘좋은 때네요. 건강 지키세요’

‘……‘


며칠이 지났다. 지방으로 출장 갈 일이 생겼다. KTX를 타러 서울역으로 가는 길에 택시를 탔다. 트로트가 큰소리로 흘러나오고 있다. 기사님을 흘끗 보니 미남형이시다. 나는 당연히 아무 말도 안 건다. 그러나 기사님은 말을 거신다.

‘손님 죄송하지만 결혼하셨어요?’

‘네 했습니다.’

‘결혼 잘하셨어요?’

‘네 그런 것 같습니다.’

‘잘 되셨네요. 저도 잘했습니다. 저는 사실 음악을 했습니다.

‘아 어쩐지 뭔가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아 그런가요? 음악은 배가 고프더라고요. 손님은 몇 살이세요?’

‘아 마흔 넷입니다.’

‘좋은 때입니다.’


신기하게도 내가 나이가 몇이 되든 윗분들은 말하신다.


‘좋을 때네요’


2023년을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힘든 한 해였지만.

44살의 삶을 지나간 분들이 보기엔 그렇다. 아니 내가 어떻게 살았는지 전혀 모른다 해도 44살은 좋은 때이다. 그리고 45살도 좋은 때일 것이다.


좋은 때 불변의 법칙이다.

언제나 나에게 ‘좋은 때입니다’라고 말해줄 분들이 계신다. 좋다. 그렇게 좋은 2024년을 살자.

매거진의 이전글 한 걸음부터 천리길 생각하지 말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